빅쇼트, 바비 라이언 고슬링과 오펜하이머, 콰이어트 플레이스 에밀리 블런트 두 사람이 펼치는 코믹 액션 로맨스 영화 스턴트맨입니다. 주연 배우의 액션을 담당하는 B급 인생 스턴트맨들에게 헌정하는 영화이기도 한데요. 넷플릭스 영화 스턴트맨 결말 해석 및 리뷰입니다.
한줄평 : 스턴트맨 출신 감독이 만든 할리우드 버전 한국영화 퀵 (2011)
영화 스턴트맨 정보
- The Fall Guy
- 장르 액션, 코미디, 로맨스
- 감독 데이비드 리치
- 각본 드류 피어스
- 원작 글렌 A. 라슨 - TV 시리즈 <더 폴 가이>
- 제작 데이비드 리치, 라이언 고슬링. 켈리 맥코믹. 가이몬 캐서디
- 출연진 라이언 고슬링. 에밀리 블런트
- 음악 도미닉 루이스
- 촬영 조나단 셀라
- 제작사 유니버설 픽처스, 87노스 프로덕션, 엔터테인먼트 360
- 촬영 기간 2022년 10월 ~ 2023년 3월 2일
- 개봉일 미국 2024년 5월 3일
- 상영 시간 126분 (2시간 6분 17초)
- 제작비 1억 2,500만 달러
- 월드 박스오피스 $181,073,291 (2024년 6월 20일 기준)
- 북미 박스오피스 $89,026,860 (2024년 6월 20일 기준)
- 대한민국 총 관객 수 214,296명 (2024년 6월 1일 기준)
- 상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스턴트맨 후기 |
목차
영화 스턴트맨 리뷰 & 뒷이야기
2011년 이름 없이 활약하는 스턴트맨의 액션을 메인으로 한 한국영화 '퀵' 기억나시나요? 이야기는 전혀 다르지만 넷플릭스 스턴트맨 영화는 시나리오는 다르지만 얼굴 없는 스턴트 배우들의 화려한 액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그 어느 영화 보다 화려한 스턴트 장면이 영화의 볼거리 중 하나인데요.
영화가 개봉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2010년 처음 제작을 발표하고 드웨인 존슨 주인공으로 시작했지만 무산되고 엎어질 뻔 했는데요. 2020년 라이언 고슬링 주연에 데이비드 리치 감독, 드류 피어스(Drew Pearce) 작가가 힘을 합치면서 영화 제작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액션만 있으면 영화가 될 수가 없죠. 에밀리 블런트가 2022년 8월에 캐스팅 되면서 로맨스가 양념으로 더해졌는데 두 사람의 이야기는 실제 데이비드 리치 감독과 아내 프로듀서 켈리 맥코믹 사이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다고 합니다. 에밀리 블런트도 메이크업 아티스트에서 초보 감독으로 신분이 승격됐다고 합니다.
1. 영화 스턴트맨 평점
- 네이버 기준 7.97
볼만한 액션에 로맨스 한 스푼 더하고 거기에 중간중간 터지는 유머까지 괜찮은 평가를 받는 영화입니다. 거기에 스턴트맨들에 대한 헌사까지 들어가 있어서 알고 보면 살짝 감동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리치 감독이 바로 스턴트맨 출신의 영화감독입니다. 오션스 일레븐, 미스터& 미세스 스미스, 트로이 등에서 브래드 피트 스턴트 더블을 맡았습니다.
2. 스턴트맨 감독 데이비드 리치
스턴트맨 출신으로 유명하죠. 보통 감독을 보고 영화를 선택하실 분들에게 데이비드 리치 필모그래피를 소개하면 존윅1편, 데드폴 2, 분노의 질주 : 홉스 & 쇼 등을 연출한 감독입니다. 작품들을 보면 알겠지만 존윅4 감독인 채드 스타헬스키 처럼 액션을 살리지만 좀 더 화려한 스타일을 구사하는 영화감독입니다. 이번 영화에서도 액션만큼은 볼만한 영화입니다.
재밌는 것은 데이비드 리치 감독은 오마주하는 것을 좋아하는 데요. 성룡 팬이라 전작인 불릿 트레인에서는 성룡 액션을 오마주했습니다. 스턴트맨 영화에서도 과거 영화에서 유명했던 장면들을 그대로 살려서 오마주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상당히 재미있는 액션이 많이 있습니다.
3.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영화 오마주 장면들
1. 톰 라이더의 포스트잇으로 도배한 집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영화 메멘토 오마주입니다.
영화 스턴트맨 명장면 3 |
2. 톰의 여자친구로 나오는 테리사 파머가 콜트에게 일본도를 휘두르는 장면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영화 킬빌 오마주입니다.
3. 영화 속 영화인 메탈스톰은 딱 봐도 아시겠지만 스타워즈, 에일리언, 듄 등 유명한 sf 영화들은 거의 다 들어가 있습니다.
4. 영화 엔딩 장면은 델마와 루이스 오마주로 아예 분위기도 거의 똑같습니다.
넷플릭스 스턴트맨 명장면 4 |
5. 톰이 의자에 묶여서 취조당하는 장면은 007 시리즈 특히 다니엘 크레이그 007 카지노 로얄 오마주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에서 최고의 명장면을 이걸로 꼽고 싶습니다. 적당한 반전과 함께 시원한 액션을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영화 스턴트맨 명장면 |
6. 극 중 자동차로 추격하는 장면도 여러 영화의 오마주인데 스피드 등 여러 영화의 액션을 살린 장면입니다.
7. 개와 함께 싸우는 장면도 어디서 많이 보신 장면일 텐데요. 존윅 시리즈 오마주가 들어가 있습니다.
8. 헬기에서의 격투 씬은 톰 크루즈의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격투 오마주입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액션들이 기존 영화의 스턴트 오마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영화를 보시면서 어디서 봤더라하는 장면들이 계속 등장하는 것이 이 영화의 숨은 매력입니다. 참고로 액션 영화 뿐만 아니라 노팅힐, 프리티 우먼, 러브 액츄얼리 같은 로맨스 영화 오마쥬도 있습니다.
4. 영화 스턴트맨 제작비 1억 2500만 달러
*월드 박스 오피스 $181,073,291
*영화 스턴트맨 손익분기점 2억5천만 달러
원래 적은 제작비를 가지고 액션을 담아내는데 전문인 데이비드 리치 감독이 이번 영화에서는 주연인 라이언 고슬링과 함께 1억달러가 넘는 제작비를 쏟아부었는데요. 작품에 대한 평가도 굉장히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흥행몰이에 실패하면서 북미에서 8000만 달러 총 1억 8천만로 아쉬운 성적으로 마감했습니다. 손익분기점은 2억 5000만 달러에서 3억 달러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영화 스턴트맨 촬영지 장소
여러 영화에서 많이 본 장면들로 가득하실 텐데요. 호주 시드니의 각종 촬영 명소들이 전부 등장합니다.
- 호즈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 호주 시드니 하버 브리지
- 호주 디즈니 스튜디오
- 호주 피어몬트 안작 브리지
영화 스턴트맨 출연진
영화 스턴트맨 라이언 고슬링 에밀리 블런트 |
콜트 시버스 배우 라이언 고슬링 : 톰 라이더의 스턴트맨으로 스턴트 도중 허리를 다치면서 큰 충격에 빠져 여자친구 조디 모레노를 떠나는데...
(라이언 고슬링은 바비, 라라랜드, 블레이드 러너 2049 등이 대표작입니다.)
조디 모레노 배우 에밀리 블런트 : 스턴트맨 콜트의 전 여친으로 영화 메탈스톰 감독으로 입봉을 준비 중이다. 주연을 맡은 톰 라이더가 사라지면서 난처한 지경에 빠지는데...
(에밀리 블런트는 오펜하이머, 콰이어트 플레이스, 엣지 오브 투마로우의 바로 그 여전사입니다.)
톰 라이더 배우 애런 테일러존슨 : 유명 액션 스타로 메탈 스톰의 주인공이었지만 갑자기 실종되면서 콜트가 이를 찾아 나선다.
게일 메이어 배우 해나 워딩엄 : 영화제작자로 톰이 사라지자 조디를 위해서 전 남친인 콜트에게 부탁한다.
아기 스타 배우 테리사 파머 : 톰 라이더의 여자친구이자 메탈 스톰 여주인공
앨마 밀란 배우 스테파니 수
댄 터커 배우 윈스턴 듀크 : 콜트의 절친
특별 출연 제이슨 모모아 : 살짝 스포하면 조디의 영화 주인공으로 대타로 캐스팅 됩니다.
영화 스턴트맨 줄거리 요약
영화 스턴트맨 줄거리 |
액션 스타 톰 라이더의 스턴트 더블로 일하는 할리우드 스턴트 연기자 콜트 시버스는 사고로 스턴트에 실패하면서 큰 충격에 빠집니다. 허리를 다쳐 스턴트를 할 수 없게 되자 여자친구 조디 모레노를 두고 혼자 떠나버리는데...
18개월 후, 멕시코의 작은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콜트는 조디의 영화 프로듀서 게일 마이어에게 갑작스런 연락을 받습니다. 게일은 전 여친인 조디가 톰이 주연을 맡은 메탈스톰(Metalstorm) 감독이 되었다며 콜트의 복귀를 요청합니다.
고민 끝에 촬영장에 도착한 콜트는 감독인 조디가 자신을 요청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여전히 갑자기 헤어진 것에 화가 나 있던 그녀는 콜트에게 사사건건 트집을 잡는데...
한편, 게일은 톰이 갑자기 사라졌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합니다. 주연배우의 부재로 인해 예산이 초과된 영화가 취소되기 직전까지 몰리자 조디의 감독 데뷔를 위해서 콜트가 직접 톰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톰의 더블 스턴트였던 콘트는 일단 아파트로 가서 여자친구이자 여주인공인 이기(Iggy)를 만납니다.
아기에게서 행방을 물은 콜트는 나이트클럽을 찾아가 마약상인 둔(Doone)을 만나고 얼떨결에 환각제가 들어간 칵테일을 마시게 됩니다. 둔의 부하들과 한바탕 싸운 후, 콜트는 톰의 호텔 방을 찾아가 얼음이 가득 찬 욕조에서 시체를 발견합니다. 놀란 콜트가 경찰과 함께 돌아왔을 때 시체는 사라져 있었는데...
영화 메탈스톰의 제작이 계속되면서 콜트와 조디는 조금씩 오해를 푸는데...
조디와 파티에서 만나기로 한 사이 톰의 개인 비서인 알마 밀란(Alma Milan)을 추적한 끝에 톰과 게일이 찾던 톰의 휴대전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콜트에게 휴대전화를 건네는 순간 갑자기 나타난 드레슬러(Dressler)와 그의 팀에게 공격을 받지만 추격전 끝에 가까스로 따돌립니다.
콜트는 뒤늦게 파티장으로 달려가 보지만 조디는 이미 떠난지 오래인데....
오랜 친구이자 메탈 스톰의 스턴트 코디네이터인 댄 터커의 도움으로 휴대전화의 잠금을 해제하는데 성공합니다. 휴대폰 안에서 술에 취한 톰이 파티에서 스파링을 하던 중 실수로 스턴트 더블 헨리 헤레라(욕조 속 남자)를 죽이는 영상을 발견합니다. 한편 톰의 부하들이 나타나 콜트와 댄을 공격하여 산탄총 알갱이로 휴대전화가 파괴되고 맙니다.
댄은 탈출하지만 콜트는 포로로 잡혀서 요트에 숨어 있던 톰과 마주하게 됩니다. 톰은 게일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범죄 영상에서 콜트의 얼굴로 바꿔서 범죄자로 몰아넣을 계획이라는 것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콜트의 스턴트 사고가 자신의 짓이라는 것을 고백하는데...
영화 스턴트맨 결말 |
영화 스턴트맨 결말
콜트는 톰의 손아귀에서 벗어나지만 보트 추격전 끝에 사망한 것처럼 위장한 채 사라집니다. 한편 헨리의 시신이 발견되고 조작된 영상이 뉴스 미디어에 공개되자 게일은 조디에게 콜트가 범죄자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전합니다. 하지만 조디는 이를 믿지 못하는데...
다음 날, 톰은 메탈스톰 세트장에 도착하고 다행히 영화는 계속됩니다. 그 사이 콜트는 비밀리에 세트장으로 돌아와 변장을 하고 조디를 찾아가 오해를 풉니다. 콜트와 조디는 톰의 자백을 받아내기 위해서 마이크를 연결한 상태에서 자백하도록 계획을 짭니다.
영화 촬영이 시작되고 콜트가 톰을 납치한 사이 댄이 이끄는 나머지 스턴트맨들은 그의 부하들을 막습니다. 톰은 마이크가 있다는 것도 모르고 살인을 자백하고 게일은 녹음된 증거물을 들고 톰과 함께 헬리콥터로 탈출하려 콜트가 헬리콥터로 뛰어오르면서 격투가 벌어집니다.
공중에서 격투를 별인 끝에 녹음 파일을 회수하는데 성공하고 댄이 준비한 충돌 매트에 떨어지고 헬리콥터는 게일과 톰을 태운 채 추락합니다. 최고의 스턴트를 선보인 콜트에게 달려간 조디는 뜨거운 키스를 합니다.
제이슨 모모아가 새로운 주연으로 메탈스톰의 예고편은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초연됩니다. 메탈 스톰 영화는 기립박수와 함께 호평을 받고 결국 흥행에더 성공합니다. 모든 것이 끝난 콜트와 조디는 해변가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면서 끝이 납니다.
영화 스턴트맨 결말 해석
영화 내용일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더블 스턴트인 콜트에게 뒤집어 씌우는 게 이해가 안 갈 수 있는데요. 자신의 자리를 대신해서 톰의 더블로 일하는 헨리를 살해한 것으로 위장하려고 한 겁니다. 그래서 콜트를 살해하고 딥페이크 영상으로 덮으려고 한 건데 실패하면서 끝이 납니다.
영화 스턴트맨 관람평
*영화 스턴트맨 후기 : 어디서 본 듯한 액션들의 대향연
알고 보면 진짜 추억 돋는 액션들로 가득한 괜찮은 영화입니다. 이걸 모르고 그냥 스턴트 액션 영화로만 보면 그 재미가 반감될 수 있죠. 2회차로 액션 장면들만 다시 봐도 오마쥬 장면인 걸 알고 보면 색다른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영화는 스타파워가 중요하다는 걸 생각하게 만드는 이번 영화인데요. 괜찮은 액션에 연기도 괜찮은데 흥행 성적이 아쉬운 것은 라이언 고슬링이나 에밀리 블런트 둘 다 타이틀 롤을 맡기에는 아직은 아쉬운 부분이 있죠. 그 때문에 흥행 몰이에 실패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극장에서 보기엔 아쉬울 수 있지만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됐으니 편하게 즐기시길 추천합니다.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