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틱톡챌린지로 핫한 삐끼삐끼송 원곡 기아 아웃송 이은주 챌린지까지.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삐끼삐끼 아웃송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야구를 보다 보면 아웃 카운트가 올라갈 때마다 나오는 킹받는 응원가가 바로 삐삐삐기송 원곡인 기아 아웃카운트 송입니다.
기아 타이거즈는 전국구 구단이라는 호칭답게 응원단 열기가 뜨거운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기아 응원가들 중에는 야구팬들은 들으면 아는 것들이 꽤 많습니다. 그 중에서 기아 아웃카운트송은 이주은 치어리더 인기와 함께 요즘 틱톡에서 핫한 노래죠.
음 그러니까 삐끼삐끼송은 기아가 수비가 끝나면 틀어주는 기아 아웃카운트송이 원곡인데요. 그렇다면 기아 아웃카운트송 원곡은 뭘까요? 야구 하나 보려고 이런 것까지 알아야할까 싶지만 핫핫 삐끼삐끼송에 중독되신 분들이라면 ~ 기아 삐끼송의 역사 한 번 읽어보세요.
워씽시 챌린지에 이은 기아 아웃송부터 삐끼삐끼 아웃송 이주은 치어리더 삐까삐까 챌린지까지 소개합니다.
목차
삐끼삐끼송 원곡 기아 아웃송
치어리더 이주은 삐끼삐끼송 |
삐끼삐끼송 챌린지가 시작된 것이 바로 기아 치어리더들부터 시작인데요. 이게 주목을 받은 이유는 기아가 수비를 끝내고 공격에 나설 때 틀어주는 곳이 기아 아웃카운트송입니다. 기아 팬이 아니라면 살짝 킹받는 것이 삐끼삐끼송입니다. 하지만 킹받으면서도 왠지 모르게 중독되는 것이 바로 삐끼삐끼 아웃송입니다. 사실 자세히 알고 보면 더 킹받는 것이 아웃송입니다.
삐끼삐끼송 뜻 (기아 아웃카운트송 뜻)
삐끼삐끼송 챌린지는 엄지손가락을 세우고 팔을 흔들면서 상하로 리듬을 타는 것이 기본인데요. 아웃송에서 엄지손가락을 세우고 흔드는 이유는 들어가라는 의미입니다. 기아의 상대팀은 빨리 들어가서 수비하라는 것이고 기아 선수들은 어서 들어와서 공격하라는 의미입니다. 뜻을 알고 나면 더욱 킹받죠.
(자세히 보면 뒤로 들어가라고 할 때의 그 동작에 리듬을 넣은 겁니다.)
기아 치어리더 이주은 삐끼삐끼송 챌린지가 저렇게 시작된 것입니다. 야구장에서 삐끼삐끼송이 울려퍼진다는 것은 기아 수비가 끝났다는 것이고 그것은 상대방 공격이 끝났다는 것이니 살짝 상대팀의 혈압 상승을 유발하는 응원가입니다. 마지막에 팔을 크로스하는 것은 안된다는 뜻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이건 확실하지 않습니다.
알고 보면 상대팀에게 빨리 들어가라고 하는 도발성 응원가입니다. 참고로 기아 치어리더는 이다혜, 변하율, 김한나, 이주은 (04년생), 염세빈, 정가예 등입니다. 여담으로 무표정하게 추는 것이 기아 삐끼송 킹받게 하는 포인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변하율 삐끼삐끼송이 이주은 보다 한 수위라고 봅니다.
(상대방 열받게 하는 것이 포인트니...)
기아 아웃송 원곡 Olive Beat
기아 아웃카운트송 원곡이 궁금하신 분은 들어보세요. 링크 44초부터가 기아 삐끼삐끼 아웃송입니다. 사실 올리비 비트 가사 내용도 자세히 들어보면 상대방을 살짝 도발하는 내용입니다. 삐끼삐끼 아웃카운트 송 음이 자세히 들어보면 코웃음치는 딱 그 음인데요. 가소롭다는 분위기를 주기도 하죠.
Lecon Studios Olive Beat 가사
누군지도 모르고 날뛰는 너
너 보고 있자면 코미디가 따로 없어!
이제 너의 잘난 척이 넘 괴로웠어!
이젠 나도 더는 못 있겠어! -이하 중략
기아 아웃카운트송 원곡 가사를 보시면 삐끼삐끼송이 왜 킹받는 응원가인지 이해가 되시나요? 특히 아웃송이 크게 울려 퍼질 때가 삼진을 잡았을 때인데요. 가사랑 상황이 똑같게 떨어지는 겁니다. 공격하겠다고 설치다가 아웃된 걸 살짝 비꼬는 의미를 담은 것이죠. 여담으로 가장 먼저 삐끼삐끼송이 뜬 것이 변하율이고 그 다음이 이다혜 (지금은 대만 감) 치어리더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로야구 10개 구단 응원가 중에서 이게 1위입니다. 킹받는 걸로 ㅋ)
재미삼아 야구 구단 별로 대표적인 응원가들을 소개합니다. 의외로 선수 응원가는 많이 알지만 구단응원가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참고하세요.
구단별 인기 응원가 모음
1. 한화 나는 행복합니다.
개인적으로 10개 구단 응원가 중 가장 최고는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승패와 관계없이 무작정 행복드립을 하는 것이 응원가로도 최강이고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최고의 응원가로 꼽고 싶네요.
2. 롯데 부산갈매기
응원가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부산 갈매기죠. 가수 문성재 씨가 부른 히트곡으로 사직노래방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떼창으로도 유명한 부산의 영혼 같은 응원가입니다. 그런데 사실 여기에 재밌는 비하인드가 있는데 문성재 씨는 대전이 고향입니다.
3. KT 마법의성
케이티 위즈 구단만의 특징을 살린 최고의 응원가라고 봅니다.
4. 기아 라인업송 (남행열차)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기아 없이는 못 살아 라인업송입니다. 사실 이것도 구단 응원가 중에서 몇 안되는 전국구 응원가 중에 하나입니다.
5. 키움 영웅출정가
키움 응원가 중 탑이 바로 영웅출정가인데요. 가수 크라잉 넛 취생몽사가 원곡으로 지금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진출한 이중후 응원가이기도 합니다.
6. 삼성 엘도라도
솔직히 10개 구단 응원가 중에서 가장 유치하다면 유치할 수 있는 삼성 응원가입니다. 오~~랑 최강 삼성 두 개만 무한 반복하는게 전부입니다.
7. LG 사랑한다 LG (승리의 노래)
응원가 인지도만 따지면 탑 5안에 들어갈 응원곡입니다. 다만 엘지 트윈스 팬이 아니라면 그닥 감흥이 안 온다는 것이 약점이죠. 응원에는 최고이나 도발은 쫌...
8. NC 마산 스트리트
트롯트 감성의 뽕삘로 시작하는 응원가라 원곡자가 누군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엔시 마산 스트리트 원곡은 노브레인 Come On Come on 마산스트리트여 입니다.
9. SSG 투혼의 랜더스 (연안부두)
솔직히 SSG 팬 아니라면 그닥 감흥이 안 온다는... SSG 대표 응원가지만 사실 연안부두가 개인적으로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10. 두산 브라보 마이 라이프
봄 여름 가을 겨울 노래인 Bravo My Life가 원곡인데요. 노래는 10개 구단 응원가 중 제일 좋은데 응원가로는 왠지 분위기가 가장 묘한 게 매력입니다.
이주은 삐까삐까 챌린지
삐끼삐끼송 원곡 기아 아웃송 이주은 치어리더 |
기아 치어리더로 2004년생에 170의 큰 키에 귀여운 외모에 반전 글래머 몸매로 최근 강장 핫한 치어리더 중 한 명이죠. 삐끼삐끼 아웃송이 이주은 삐까삐까송 챌린지로 바뀌었는데요. 열심히 화장하다가 삐끼삐끼송이 들리면 들어가라고 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화장하다가도 이 노래만은 못 참는다 뭐 그런 뜻으로 요즘 핫합니다.
최근 기아 김도영 이주은 열애설부터 삐까 챌린지까지 가장 핫한 치어리더 아닌가 싶은데요. 얼마 전에 아프리카 BJ로 데뷔까지 한다고 합니다. 기아 삐끼송이 본격적으로 뜬 것도 이주은 치어리더 때문입니다. 원조 삐끼삐끼송의 주인공인 변하율은 아쉽게도 전국구로 가지를 못해서~
기아 타이거즈가 1위를 달리는 등 오랜만에 요즘 광주가 뜨거운데요. 우승과 함께 야구장에 기아 아웃 카운트송이 퍼지길 응원합니다. 슬램덩크 명대사 중의 하나죠.
'리바운드를 제압하는 자가 경기를 지배한다. 삐끼삐끼송을 제압하는 자가 팬들을 지배하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