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 대회를 거절했다고 해서 화제가 된 캄보디아 모델 소케아 킴랑 인스타그램 및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소케아 킴랑은 170의 큰 키의 왕눈이로 2021년부터 이미 미스 유니버스 대표로 꼽힐 정도로 남다른 외모를 자랑합니다. 한국에는 미인대회를 거절했다고 기사가 나왔지만 한 때는 미인대회 참가를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캄보디아 여자 평균키는 159 정도 됩니다.)
2024년 현재 24살로 지금은 모델이자 배우로 해외에서도 조금씩 이름을 알려가고 있는 인플루언서입니다. 솔직히 얘기하면 한국 스타일이라기 보다는 중화권 배우 스타일의 외모입니다. 캄보디아 전통 댄스인 압사라 댄서로 캄보디아에서는 잘나가는 인플루언서입니다.
(원래는 페이스북을 하다가 인스타그램으로 전향해서 팔로워는 13만 명입니다.)
대체 얼마나 예쁘길래 미인대회를 거절했을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소케아 킴랑 화보를 공개합니다.
목차
캄보디아 모델 소케아 킴랑 인스타그램 화보
캄보디아 모델 소케아 킴랑 인스타그램 (출처) |
이 정도면 모델 포스 어떤가요? 사실 한국에서는 170이면 모델로서는 큰 키는 아니지만 소캐아 킴랑 경우는 정식 모델은 아니고 댄서라 큰 키에서 나오는 춤선을 자랑하는 댄서입니다.
(여자 아이돌 중 아이브 장원영 키가 173이니 대충 비슷하려나요?)
출처 캄보디아 소케아 킴랑 인스타그램 |
다른 태국 모델들과 비교한 번 해보세요~
(솔직히 제 스타일은 아니지만 캄보디아 내에서는 최고의 미녀로 꼽힌답니다.)
소케아 킴랑 인스타 |
모델 출신 댄서 답게 확실히 분위기가 다르긴 하네요? 잠깐 그런데 여기서 입사라 댄스가 뭘까요?
소케아 킴랑 압사라 댄스?
압사라 댄스란 유네스코 무형문화재까지 등록된 크메르 족 전통 춤으로 왕궁에서 춰서 크메르 왕실 발레나 캄보디아 궁정 댄스라고도 불립니다. 압사라 뜻은 힌두어로 원어로 치면 물과 태어나다의 합성어로 춤추는 여자 요정을 뜻하는 말입니다.
압사라 춤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유명한 앙코르 왕조 때 만들어졌는데 서기 800년~1430년 사이에 만들어진 춤입니다. 힌두교에는 창조의 신 브라마, 세상을 관장하는 비슈니, 파괴자 시바 3명의 신이 있는데 입사라 댄스는 비슈니와 시바 신을 기쁘게 하기 위한 춤입니다. 인도 전통 춤처럼 독특한 손 동작이 독특한 것이 특징입니다.
무려 1500개의 손과 손가락 동작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을 다 외워야 하고 인도 춤과는 다르게 느리고 우아한 것이 특징입니다. 소케아 킴랑도 무려 10년 동안 훈련을 받은 다음
캄보디아 소케아 킹람 인스타 그램 |
캄보디아 종교는?
재밌는 사실을 하나 알려드리면 사실 캄보디아는 불교 국가로 소승불교를 지향하는 국가입니다. 앙코르 사원 등 캄보디아에 있는 사원이 바로 불교를 위한 것으로 국미느이 90%가 불교입니다. 그런데 궁정 댄스가 힌두교의 신들을 기리는 압사라 댄스라니 뭔가 아이러니 하죠?
여담으로 압사라 댄스가 여자 요정들이 추는 신들의 사랑을 구걸하는 춤인 만큼 무용수도 아무나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압사라 댄서는 미모가 바쳐줘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압살라 댄서는 결혼도 못하게 할 정도로 까다롭게 관리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한국으로 치면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서 무용수들을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케아 킴랑도 그 중에 한 명입니다.)
소케아 킴랑 화보
소케아 킴랑 캄보디아 압사라 댄스 |
- 소케아 킴랑 압사라 댄스 영상 (10초 후에 댄스 시작)
춤추는 것이 궁금하시면 댄스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실로폰 같은 타악기 리듬에 맞춰서 추는 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여러 무용수 중에서도 센터를 맡고 있네요, 대한민국 아이돌로 치면 비쥬얼 센터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델 소케아 킴랑 인스타 |
캄보디아 소케아 킴랑 프로필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압사라 댄스를 배웠다고 합니다. 캄보디아 미술 중등학교를 졸업하고 전통 크메르 무영인 압사라 댄스를 배우고 현재는 국립 경영 대학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기도 한 재원입니다.
(여담으로 인스타그램을 보면 평소 때는 의외로 걸크러시입니다.)
2023년 캄보디아가 주최한 제32회 동남아 아시안게임에 크메르 신년축하 공연 때 화제를 모으면서 지금은 뉴질랜드, 일본, 프랑스, 독일, 중국 등 해외에까지 진출했습니다. 2021년부터 미스 유니버스 캄보디아 대표로 주목받았지만 최근에 입장을 밝히길 영화나 미인대회에 출연하는 것이 오히려 성적인 이미지가 될 수 있다며 거절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캄보디아 총리 훈 마네(Hun Manet)의 인정까지 얻었을 정도입니다.)
사실 뭐 지금은 압사라 댄서로 해외 공연까지 이미 다니고 있는데 굳이 미인대회에 나가서 인증을 받을 필요는 없다고 보이네요. 이미 캄보디아와 크메르 문화를 대표하는 미녀로 슈퍼스타입니다. kon ant 라는 닉네임으로도 유명합니다.
소케아 킴랑 프로필
- Sokea Kimleang
- 나이 24세
- 학력 중등 미술학교, 국립 경영대학교 경영학 학사
- 가족 결혼 미혼
- 수상 이력 2018년 올해의 엔젤
- 소케아 킴랑 페이스북
압사라 댄스 슈퍼 스타인 만큼 미인대회에 나가는 것이 성 상품화가 된다며 거절했다고 합니다. 캄보디아 내에서는 총리에게까지 인정을 받은 만큼 배우 길을 가지 않고 압사라 댄서로 계속 남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케아 킴랑 결혼 했나요?
소케아 킴랑 인스타 바로가기
한국으로 따지면 국악을 고집하는 국악 소녀 같은 소케아 킴랑입니다. 슬램덩크 강백호 명대사가 생각나네요.
'영감님의 최고의 순간은 언제였나요? 전 지금입니다.'
배우가 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도 있을텐데 압사라 댄서로 남겠다고 하는 캄보디아 국악소녀 이야기입니다. 앙코르 사원에서 입사라 댄스 공연을 볼 수 있는데 나중에 캄보디아 여행 가실때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근데 언제 가냐?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