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떠오르고 있는 혜화 놀거리 대학로 스텝핑 후기입니다. 스텝핑이 뭔가 하면 말 그대로 발로 뛰어노는 액티비티 게임입니다. 혜화역 4번 출구 유자유 김치떡볶이 건물 지하에 있는데요. 혜화 스텝핑 게임 룰은 간단한데 블루 발판을 밟아서 점수를 올리면 됩니다.
(훗 이까짓 발판 게임 쯤이야~ 내가 라떼에....)
댄스 게임 펌프 잇업도 나름 한 발놀림한다고 생각하기에 고작 파란 발판만 밟는 것이 뭐가 어렵다고 ~ 아마 대학로 스텝핑 게임을 보는 순간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게 될 겁니다. 하지만 15분 후 여자친구 앞에서 X 된 모습을 보일지 모르니 식사 후에는 절대 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학로 놀거리 혜화 스텝핑 게임을 소개합니다.
목차
혜화역 대학로 스텝핑 정보
혜화 놀거리 대학로 스텝핑 |
오랜만에 대학로에 바람이나 쐴 겸 나갔다가 듣게 된 핫한 신상 게임 스텝핑 대학로점! 여기가 어딘가 하면 코인 노래방과 유자유 김치떡볶이 있는 바로 그 건물 지하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인노래방 때문에 가끔씩 들리던 건물인데 이 곳에 무슨 스테핑 게임이 있다니!
일단 찾아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위치부터 먼저 소개합니다.
대학로 스텝핑 위치
혜화역 스텝핑 대학로 |
- 주소 : 서울 종로구 대명길 37 지하 1층 101호 (명륜 4가 59-3)
- 전화번호 0507-1311-2620
- 영업시간 오전 10시 ~오후 23시
- 스텝핑 대학로 인스타
스텝핑 게임을 하기 전에 보니 오잉 실내화가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살벌하게 해야 하길래 실내화까지 준비되어 있을까? 일단 들어가면 사장님이 스텝핑 게임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게임룰만 들으면 세상에 이보다 쉬운 게임은 없습니다. 발판은 총 3종류로 파랑, 초록, 빨강 3개입니다.
대학로 스테핑 게임룰
혜화 스텝핑 대학로 |
- 블루발판 - 점수 획득
- 그린발판 - 세이프존
- 레드발판 - 점수차감
- 총 게임시간 15분
- 115초 안에 바닥에 있는 파란 발판을 없애면 끝!
- 하트는 총 5개로 빨간 발판을 밟을 때마다 하트(생명)가 소진되고 모두 소진되면 다음 레벨 진출이 불가합니다.
스텝핑 하는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파란 발판을 밟으면 되는데 여차하면 녹색 발판을 밟고 이동하거나 쉬어도 됩니다. 일단 들어가면 방이 총 3종류인데 작은 방은 2~4명이 플레이하면 되고 좀 더 큰 방은 3~6명이서 이용하는 거라고 합니다. 게임 레벨은 총 10단계까지 있는데 한 레벨 당 90초씩 플레이 하게 됩니다.
(훗~ 파란 발판만 밟는 게 무슨 게임이라고~ 혼자서도 충분하겠는데?)
대학로 스텝핑 게임 후기 (Stepping)
스텝핑 대학로 |
그래도 처음이니 친구랑 가볍게 즐기고자 둘이서 들어갔습니다. 레벨 1이 시작되고 바닥에 넉넉하게 깔린 파란 발판을 보니 혼자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했지만... 서서히 레벨이 올라가더니 빨간 발판이 나를 잡아먹듯이 쫓아오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밟던 발판이 나중에는 빚쟁이가 되서 나를 추격하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발판에 인공지능이 있는지 기가 막히게 나를 쫓아옵니다.)
총 10단계라는 말에 처음이니 5단계는 가겠지 했는데 마의 3단계를 넘는데 거의 탈진하다시피하고 결국 4단계에서 침몰했습니다. 펌프는 리듬이라도 있지 이건 무자비하게 뜨니 쉴 틈을 안 주네요. 처음에는 에어컨도 빵빵해서 시원하다고 느꼈는데 잠깐 게임하고 나서는 거의 녹초가 되서 뻗고 말았습니다.
그나마 저는 양호했는데 제 친구는 간단히 먹은 저녁을 확인하고 말았답니다. 스텝핑 하러 가시는 분들에게 미리 말씀드리면 절대 술먹고 가지 말것 그리고 식후에는 절대 가지 마세요. 혹시라도 여자친구랑 같이 갔다가 온갖 추한 꼴을 보일 수 있습니다.
(썸타는 사이면 절대 가지 마시고 1년차 이상 커플만 가세요.)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 되서 잘 안 알려졌다고 하는데 펌프 한 시간 하는 것보다 스텝핑 15분이 훨씬 힘듭니다. 첨에는 좋다고 영상찍을려다가 영상은 커녕 기진맥진해서 사진도 제대로 못 찍었네요. 재밌는 건 게임을 하러 가기 전에 물티슈랑 부채가 있어서 이건 뭐야 싶은데 게임이 끝나면 용도를 확실히 알게 됩니다.
(에어컨 보다 부채가 좋다는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건대입구에도 스텝핑 게임이 있다니 혹시나 건대역으로 놀러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재밌다 재미없다 뭐 이런 느낌은 솔직히 없구요. 오랜만에 시원하게 땀 한 번 쫘악 빼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신종 대학로 놀거리 스텝핑입니다. 펌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신나게 한 번 밟아보세요.
대학로 스텝핑 가격
- 기본 7000원 (1인당)
- 학생 할인 5000원
일단 오픈 이벤트로 6000원씩을 받는데 기본은 게임시간 15분에 7000원 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리뷰는 1000원 할인, 블로그 리뷰는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음료수는 천원에 포카리 스웨트, 밀키스, 사이다, 콜라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스타 이벤트는 왜 안하는지... 참고로 할인 받으려고 쓰는 거 아닙니다. 내돈내산!)
내 다리가 내 말을 듣지 않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실 겁니다. 나오면서 사장님한테 들었는데 대부분 3단계에서 멈추는데 4단계만 간 것도 대단한 거라고 하네요. 말이 4단계였지 거의 어거지였고 사실상 추태를 보이고 돌아섰네요. 솔직히 다음에 대학로간다고 또 찾을지는 모르겠는데 그래도 시원하게 땀 빼고 싶을 때는 다시 생각나긴 하네요.
혜화 대학로 놀거리 모음
대학로 놀거리 학림다방 |
대학로 혜화역 하면 사실 연극 보러 많이 가지만 최근에는 방탈출 등 재밌는게 많이 생겼답니다. 새롭게 등장한 대학로 혜화역 놀거리들을 참고해 주세요.
1. 대학로 맛집 자미더홍 (중식 맛집)
- 자미더홍 주소 : 서울 종로구 동숭길 129
노는 것도 좋은데 일단 먹고 나서 놀아야죠. 홍콩 풍의 중국요리 레스토랑인데 인스타에 올리기 딱 좋은 가게 분위기가 일품입니다. 혜화역 1번 출구 쪽에 있습니다. 독특한 메뉴들이 많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습니다. 레몬 마요 깐풍 새우를 추천합니다.
2. 대학로 산책코스 낙산공원 & 이화 벽화마을
-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혹시나 대학로에서 소개팅이나 데이트를 했는데 밤이 됐다면 낙산 공원 산책로를 추천합니다. 대학로에서 그리 멀지도 않고 야경이 예뻐서 데이트 코스로도 상당히 괜찮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데이트 코스로 강추합니다.
3. 리얼샷 사격양궁장
-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동 대명길 41 지하1층
군필 남자라면 꼭 한 번 부리는 것이 바로 사격부심이죠. 뭐 사실 사격장이 특별한 것은 없고 흔한 사격장 중에 하나지만 대학로에서 뭔가 심심하다고 하면 사격양궁장을 한 번 찾아보세요. 여기 말고도 대학로에 사격장은 몇 군데 더 있습니다.
4. 대학로 방탈출 비트포비아 혜화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0길 12
혜화역 2번 출구 쪽에 있는 비트포비아 대학로 점입니다. 홍대에도 있는 방탈출 체인점인데 딱히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혜화 방탈출 게임을 찾는다면 참고하세요.
5. 대학로 카페 학림다방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19
대학로에 한옥카페 등 이쁜 커피숍들이 많이 있는데 이 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1956년에 개업한 레트로 감성 충만한 카페라서 입니다. 서울에서 제일 오래된 카페라고도 하는데 아인슈페너 맛집으로 유명하니 참고하세요. 별에서 온 그대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카페입니다.
대학로 분위기가 사실 코로나 이후 과거보다는 많이 다운된거 같기는 한데 그래도 대학로만큼 재밌는 곳도 없습니다. 매달 25일에는 차 없는 거리를 한다고 하니 데이트 계획이 있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시는 길에 대학로 스텝핑도 한 번 ~ 넷플릭스 요금제 5500원이 궁금하시면 참고하세요.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