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역요 왕헌 주연의 숏드 중드 여군결 입니다. 취아오난 소설 Dry Rain Pavillion 원작 드라마로 2024년 7월 9일 공개된 중국 드라마입니다. 독약에 중독된 살수가 호역요는 해독제를 위해서 살인을 반복해야하만 하는 그녀에게 왕헌이 새로운 타겟이 됩니다. 중드 여군결 결말 후기 입니다.
여군결 정보
- 与君诀 (칼끝에서 피어난 사랑)
- 공개일 2024년 7월 9일
- 몇부작 27부작 (티빙 7부작)
- 러닝타임 편당 10여분
- 출연진 호역요, 왕헌, 양강, 이언만
- 여군결 보러가기 유쿠, 티빙, 웨이브
목차
중드 여군결 리뷰
중국 드라마를 보는 가장 큰 재미는 역시 이뤄질 듯 말듯한 로맨스 아닌가 싶네요. 천녀유혼, 천장지구, 삼생삼세 십리도화 등 중화권 컨텐츠의 히트 공식은 비극이 예상되지만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희망을 갖게 하는 것인데요. 여군결은 독에 중독된 살수라는 여주인공 설정부터 느낌이 딱 오죠?
비련의 여주인공 운상(배우 호적요)과 그녀를 지키는 키다리 아저씨 남주인공 오란(배우 왕헌)의 사랑이야기에 서브 주인공인 라이징 스타 양강(오자기), 운라(이언만) 이야
중드 여군결 평점
숏드 치고는 드라마 완성도가 높은 편인데요. 다만 중국 드라마 특유의 개연성 부족은 역시 호불호가 좀 있을 듯 싶네요. 그래도 뻔해 보이는 이야기지만 보게 만드는 것이 또 중드의 매력 아닌가 싶네요.
중드 여군결 출연진
운상 역 배우 호적여 : 세우각 23 살수
* 호적여 프로필
- 1988년 10월 8일
- BEJ48 아이돌 가수 출신 여배우
- 필모그래피 : 원더풀 데스티니, 사랑하는 그녀는 손대성이 아니다, 조극부, 교월류화 등
국구공 오란 역 배우 왕헌 : 국구공
* 왕헌 프로필 (왕천위 Wang Chenyu)
- 1988년 6월 22일
- 키 185, 몸무게 62
- 학력 북경영화학원
- 필모그래피 더 브레이브, 왼쪽은 폐하 오른쪽은 장군, 당종신 등
- 오자기 역 배우 양강 : 오란의 심복
- 운라 역 배우 이언만 : 세우각 24 살수로 운상의 여동생
- 고위여 : 재상 고평장의 딸
- 고평장 : 재상
중드 여군결 줄거리 요약
독에 중독된 살수 운상은 동생을 구하기 위해 기생으로 위장해 국구공 오란에게 접근하고 생사를 건 평서 왕 살해 임무를 수행하다가 상처를 입고 맙니다. 숨을 곳을 찾던 중 오란의 침실로 되돌아아와 급한 나머지 뛰어듭니다. 급한 대로 상처를 치료하고 침대에 몰래 숨어들려는데 그 순간 약에 취해 자고 있어야 할 오란이 눈을 뜨고 맙니다.
난생 처음 보는 남녀가 침대 위에서 눈이 맞는데…
화기애매한 분위기 중에 순천 경성부의 경비들이 오란의 침실까지 뛰어들면서 폭망합니다. 운상에게도 수색의 손길이 뻗치고 침대에 묻은 혈흔 때문에 걸릴 위기에 놓입니다. 그 순간 기지를 발휘해 첫 날밤 혈흔이라고 둘러대는 오란…
다시 둘만 남게 되자 자살 쑈를 벌여 일단 오란의 환심을 사는데 성공한다. 오란은 운상이 지낼 거처를 마련해주지만 달아날 기회만을 넘본다. 호시탐탐 평서왕의 목숨을 노려보지만 갈수록 경비가 삼엄해지는 통해 좀처럼 기회를 잡을 수 없는데…
미션 만료 10일 전..,.
한편 오란과 운상은 산책을 하던 중 불한당들에게 끌려가고 칼이 운상을 향하자 이를 막으려다 부상을 입고 만다. 몸값을 지불하겠다는 말로 위기를 넘기지만 출혈이 심해진 오란은 정신을 잃고 만다. 오란이 정신을 잃자 운상은 숨겨뒀던 실력으로 불한당들을 해치운다.
그리고 오란의 부하들이 오자 잽싸게 납치당하던 척 위장을 하는데…
부하들이 도착하자 언제 쓰러졌냐는 듯 깨어난 오란은 운상을 찾자마자 그녀를 안고 되돌아온다. 사실은 운상의 정체를 알고도 모른척 했었던 그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 정체를 드러낸 그녀에게 조금씩 마음이 열리기 시작한다.
‘단 한 번이라도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면 원이 없겠어요’ – 여군결 명대사 중에서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는 두 사람! 하지만 운상의 몸에 서서히 독이 퍼지기 시작합니다. 평서 왕의 생일이 열리고 오란은 운상을 위해서 불꽃놀이를 준비합니다. 생일 파티에서 오란이 재상의 딸 고위여와 정략결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불꽃놀이에 취한 척 운상은 처음으로 오란의 볼에 입을 맞추며 이별을 준비한다.
한편 불꽃놀이를 하던 폭죽이 터지면서 평서왕부는 난리가 나는데…
그 틈을 타서 운상은 평서왕을 살해하는데 성공한다. 화마 속에서 애타게 찾던 오란은 도망가려던 운상을 발견하고 그녀를 붙잡아 포옹을 한다. 두 사람은 함께 밤을 보내고 한결 가까운 사이가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오란의 계략이었다는 것이 알려지는데…
오란은 세우각을 조사하기 위해서 운상을 곁에 둔 것이었다. 오란은 운상이 세우각의 독에 중독된 것을 알고 찬란방을 조사하다가 경기 대영의 손묘 대장군이 배후에 있다는 알고 오자기를 시켜 대장군을 체포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척 오란은 운상과 계속 데이트를 계속하는데…
그럴 때 황제가 운상과 재상의 딸 고위여의 혼인을 명하자 운상은 편지를 남기고 떠납니다. 한편 세우각을 조사하던 운상은 재상인 고평장의 수상한 행적을 목격하고 황제에게 보고합니다. 오란에게 자객에게 목숨을 위협당한 것을 알고 운상이 12살수에게서 그를 지키기 위해 잠복하지만 이를 보고 도리어 오란은 오해하게 됩니다. 운상도 고위여와 오란이 함께 있는 것을 보고 맙니다.
오란을 지키기 위해 12살수와 일전을 벌인 끝에 제거하는데 성공하는데…
오란은 다시 운상을 찾아가지만 차갑게 냉대하지만 결국 그의 진심을 받아들이고 맙니다. 오란이 기생인 운상에게 빠져서 황제의 혼인 명도 거절하고 방탕한 생활을 한다는 소문이 퍼져 황제의 귀에까지 들어갑니다. 결국 고평장도 딸의 혼인을 물러달라 부탁합니다.
황제의 호출에 고위여는 이 모든 것이 자신의 계략이라고 밝힙니다. 그리고는 운상에게 영원한 사랑과 함께 혼인을 약속하고 두 사람은 다시 국구공부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평화도 잠시 운상에게 다시 고평장 암살이라는 새로운 임무가 내려집니다.
한편 24살수 운라에게 동심의 독약을 먹이고 오란 암살의 임무가 내려지는데…
운상은 본능적으로 무슨 일이 생겼다는걸 알고 고민하던 중 동생 운라를 국구공부에서 마주치게 됩니다. 운라의 목표물이 오란이라는 것을 운상도 알게 되고 눈치 빠른 오란과 오자기도 알게 되자 일단 실력을 알아보겠다고 나섰다가 개망신을 당하고 맙니다.
운상은 독을 옮길 수 있는 신비의 명약 체령으로 운라의 독을 자신이 넘겨받고는 쓰러집니다. 오란은 운라가 자신을 죽이는 임무를 대신 넘겨받았다는 것을 알고 세우각의 신의를 잡아와서 문초를 시작합니다. 가족들을 이용해서 신의를 협박해보지만 소용이 없다.
결국 세우각의 본거지를 본격적으로 찾기 시작하는데…
중드 여군결 결말
세우각주는 오란을 없애기 위해 다른 04 살수를 보내지만 운상에게 막혀 실패하고 맙니다. 04 살수가 실패할 위기에 처하자 전령으로 왔던 09살수가 그를 대신해 칼을 맞고 죽는다. 한편 운라와 오자기는 오란의 자객을 막다가 생사를 함께하고 나서 한층 달달해지는데…
운상은 황제를 찾아가 고평장 체포를 허락받는다. 한편 09 살수의 복수를 다짐한 04 살수에게 세우각주는 동심을 먹였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운상 운라 자매를 배신자로 규정한다.
(동심 : 두 사람 중 한 명이 죽으면 다른 사람도 죽는 독약입니다.)
‘성 서쪽의 대성 옷 점포’
세우각의 본거지를 알게 된 오란은 재상인 고평장을 체포하고 비리를 캐내 황제에게 보고합니다. 고평장이 새우각의 각주라는 것이 드러나지만 운상의 해독제는 구하지 못하고 오란은 자신이 죽어야만 살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어느새 연인이 된 오자기와 운라의 혼례식이 치러지지만 복수의 칼날을 갈던 04살수는 결혼식장에서 오자기를 살해합니다. 분노에 찬 운라의 칼날에 04 살수는 쓰러지지만 운상 운라 자매가 동심에 중독되었다는 것을 폭로합니다.
동생인 운라와 연인인 오란 중에서 갈등에 빠지는데…
오란은 운상이 동심을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녀를 살리기 위해서 모진 말을 합니다. 운상은 하나뿐인 동생 운라를 살리기 위해서 오란을 비녀로 살해하고 국구공부는 그대로 폭발하고 형체도 없이 사라집니다.
‘그대가 날 죽인 게 아니라 내 스스로 생을 버린 것이오’ – 여군결 명대사 중에서
3개월 후 뜻밖에도 오란은 살아서 오자기와 운상의 묘를 찾아갑니다. 슬픔에 잠긴 오란은 빗속에서 운상을 닮은 그녀와 마주치면서 열린 결말로 끝이 납니다.
여군결 결말 해석
뜬금없이 열린 결말의 황당한 해피엔딩이 되었는데요. 어떻게 동심을 먹은 운상과 오란이 함께 살아있는지는 좀 아이러니한데요. 오자기가 약을 쓴 덕분에 가사 상태가 되면서 오란 암살 임무는 성공했고 해독됐다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극 상황으로 보면 오란은 처음부터 황제를 피해서 운상과 함께 하려 했지만 결국 세우각의 독약때문에 결국 운상이 떠난 갔다는 설정으로 보입니다.
(다만 국구공부가 폭발되는 와중에 오란이 어떻게 살아났는지는 … 모르겠네요.)
여군결 후기
비극이 예고하다시피한 중드 여군결인데요. 남주인 오란이 처음에는 운상을 이용하려다 진짜 사랑에 빠졌다는 이야기입니다. 마지막에 갑자기 열린 결말의 해피엔딩이 오히려 살짝 이상해지긴 했는데 그래도 나름 매력적인 운상과 오란의 러브스토리 아닌가 싶네요. 이프 온리 처럼 역시 둘 중 하나가 죽는 게 오히려 나았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중드는 비련의 여주인공이 나와야 보는 맛이 있죠? 최근에 본 중드 중에서는 수타이병, 군심난구 등도 나름 괜찮아서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콘텐츠를 찾으시면 맵고 뜨겁게 영화도 함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