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타임컷 영화 결말 해석 응답하라 2003! (관람평 후기 OST)

넷플릭스 타임컷 영화는 SF 슬래셔와 타임루프가 만난 팝콘 영화입니다. 스릴러 물이면서도 피가 튀지 않아서 고어물을 싫어하는 분도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스릴감을 원하는 슬래셔매니아들에게는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추억의 팝송이 있는 영화 타임컷 입니다. 

한줄평 : 응답하라 2003년 추억의 팝과 함께 즐기는 슬래셔 영화

넷플릭스 영화 타임 컷 정보 

  • Time Cut 2024 
  • 장르 SF 슬래셔 영화 
  • 감독 한나 맥퍼슨
  • 각본 마이클 케네디, 한나 맥퍼슨
  • 스토리 by 마이클 케네디
  • 제작자 맷 카플란, 크리스토퍼 랜던
  • 주연 매디슨 베일리, 안토니아 젠트리, 그리핀 글럭, 마이클 생크스 등 
  • 촬영 토니 미르자
  • 음악 안나 드루비치
  • 제작사 에이스 엔터테인먼트
  • 스트리밍 넷플릭스
  • 출시일 2024년 10월 30일
  • 러닝타임 92분
  • 언어 영어
  •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넷플릭스 타임컷 영화
넷플릭스 타임컷 영화

넷플릭스 영화 타임 컷 리뷰 & 뒷이야기 

20년 전 2003년 4월 16일 가면 쓴 살인마에게 가족을 잃은 트라우마에 시달리던 여주인공이 타임머신을 발견하고 20년 전으로 돌아간다는 이야기입니다. 기본은 스릴러적인 설정이지만 사실 이 영화의 관전포인트는 백투더 퓨처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입니다. 

무슨 이야기인가 하면 추억의 팝송과 함께 과거의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인데요. 사실 알고 보면 살인마가 등장할 뿐 굉장히 밝은 영화인데 미스테리 스릴러라고 생각하고 보시면 재미가 반감할 수 있습니다. 영화 OST를 천천히 잘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20년의 차이를 두고 태어난 루시가 얼굴도 모르는 서머를 찾아가는 이야기인데요. 개성 있는 설정이라 매력이 있지만 20년 전으로 돌아가 사건을 추적하는 부분이 너무 짧은 게 좀 아쉽네요. 스릴러나 미스테리 호러 장르를 택할 수 있지만 한나 맥퍼슨 감독은 SF 가족영화를 택합니다. 

(백투더퓨처 슬래셔(트라우마의 연쇄살인마) 버전이라고 생각하고 보시길 추천합니다.)

잔혹 스릴러를 기대하신 분들이라면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응답하라 시리즈처럼 2003년의 세계관 고증을 좀 더 재미있게 했다면 추억 돋는 재미가 있었겠지만 아쉽게도 그런 포인트는 많이 없네요. 착한 슬래셔 물이라 가족이 함께 봐도 크게 무리 없는 영화입니다. 

1. 타임컷 토탈리 킬러 비교 

영화 제작 사실이 일어나면서 재밌는 일이 벌어지는 아마존 프라임 토탈리 킬러 표절 해프닝이 잠시 일어납니다. 두 영화는 가면 쓴 살인마와 타임 루프라는 설정이 쌍둥이처럼 닮아서 오해를 샀는데요. 토탈리 킬러(Totally Killer) 공개가 먼저 되면서 넷플릭스 타임 컷에 대해서 오해가 불거졌지만 사실 2021년에 먼저 제작된 영화입니다. 

2. 영화 타임컷 평점

*IMDB 5,0/10

개성은 있지만 스릴러를 기대한 사람들에게 의외로 밝은 하이틴 분위기라 실망하신 분들도 많은데요. 추억의 팝과 함께 하이틴 무비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3. 넷플릭스 타임컷 OST 

타임컷 영화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가 바로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처럼 추억의 팝송들을 듣는 재미입니다. 가오갤 같은 뮤직이 또 하나의 매력인데 아쉽게도 모르고 들으면 그냥 영화 노래일 뿐이 될 수 있습니다. 

영화 타임 컷 출연진 

영화 타임컷 출연진
영화 타임컷 출연진

넷플릭스 영화 타임컷 줄거리 

영화 타임컷 줄거리
영화 타임컷 줄거리

영화는 과거로부터 시작하는데 2003년 4월 18일 , 스플링 댄스파티가 열리고 고등학교 졸업반인 서머 필드에게 퀸이 고백하려다 실패합니다. 친구 에미, 브라이언, 발이 최근 연쇄살인마 스위틀리 슬래셔의 손에 잃은 서머는 파티가 내키지 않고 결국 먼저 자리를 뜹니다. 

옷을 적신 서머가 화장실에 간 사이 경찰이 나타나 파티장을 폐쇄하지만 살인마는 서머를 덮칩니다. 간신히 살인마의 칼에서 벗어나 도움을 청하지만 서머의 목소리는 닿지 않고 결국 끔찍하게 살해당하고 맙니다.

20년 후 현재로 돌아와 2024년 4월 18일  고등학생이자 아마추어 발명가인 루시 필드는 나사 인턴십에 합격합니다. 하지만 언니가 죽은 이후 마을과 부모님은 달라졌고 루시는 살인 사건의 트라우마에 시달리게 됩니다. 루시는 부모님과 함께 헛간 앞에 있는 희생자들을 추모하러 향하는데… 

추모하던 중 건초 헛간에서 우연히 번쩍이는 빛을 발견한 루시는 얼떨결에 타임머신을 작동시키게 된다. 언니 서머가 정체불명의 살인범에게 살해당하기 1년 2일 전인 2003년 4월 16일로 타임 워프하게 되는데…

2003년 팻말을 보고 당황한 그녀는 멘토인 과학 교사 플레밍 선생님을 찾아스위틀리 고등학교로 향합니다. 물리학 천재인 퀸은 시간 여행에 대해 묻는 루시의 말을 옆에서 듣고 인사를 나누게 됩니다. 

‘과거를 바꿔선 안돼’   – 영화 타임컷 명대사 중에서

퀸이 올해의 졸업생이라는 이름으로 따돌림 당할 분위기에 놓이자 루시가 나서 퀸을 구해줍니다. 퀸은 미래에서 왔다는 사실을 믿지 않지만 최신형 아이폰을 보고 충격을 받고 믿게 됩니다. 루시는 살아 있는 언니와도 처음 만나게 되는데… 

루시는 퀸에게 타임머신을 소개하고 물리학 천재인 그의 도움을 받아 타임머신 연료를 충전합니다. 퀸이 쇼핑몰 일을 하러 간 사이 루시는 자신의 집까지 태워다 달라고 부탁하고 서머의 동생이라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랍니다. 

숙제를 핑계로 집에 들어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부모님의 다정한 모습에 큰 충격에 빠지는데… 

살인사건을 막기 위해 나서지만 실패하고 눈 앞에서 3명의 살인이 벌어집니다. 자신 때문에 더 난폭해진 스위틀리 슬래셔가 경비원까지 죽였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집니다. 더 이상 과거가 혼란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다시 집으로 돌아갑니다. 

몰래 들어갔다가 서머에게 걸리고 자신을 이상하게 여기는 서머에게 미래에서 왔다는 사실을 고백합니다. 자신을 믿지 않는 서머를 뒤로 하고 퀸과 타임 머신 수리를 하던 중 서머가 다시 찾아 오고 다가올 살인 사건을 막기 위해 나섭니다. 

박물관에 있을 에미를 찾아 나서고 간발의 차이로 살인마 보다 먼저 찾아내서 구하는데 성공합니다. 마지막 희생자인 서머를 구하기 위해 모든 진실을 말하려다 결국 아무 말도 하지 못하는데… 

(아래는 영화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타임컷 결말 

영화 타임컷 결말
영화 타임컷 결말

퀸의 러브레터를 보고서 서머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큰 충격을 받습니다. 고민 끝에 결국 모든 진실을 고백하고 그 날 밤 퀸과 함께 손알(SonR)에 잠입해 타임머신 연료를 구하다 살인마가 미래에서 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파티에 간 서머는 스위틀리 슬래셔를 헛간으로 유인하고 시간에 맞춰 자동차를 타고 나타난 퀸과 루시  덕에 목숨을 건집니다. 서머를 구하는데 성공하지만 뜻밖에도 미래에서 온 살인마가 퀸이라는 것을 알고 충격에 빠집니다.

살인마의 손아귀에서 벗어난 루시 일행은 타임머신으로 향하지만 모든 것을 알고 있는 퀸도 나타나는데… 

미래에서 온 스위틀리 슬래셔는 서머에게 고백에 실패한 이후로 자신에게 망신을 준 서머와 친구들을 살해할 계획을 세웠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그 사이 충전이 끝나자 루시는 퀸과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다시 미래로 이동합니다. 

미래에 도착한 루시는 칼을 든 살인마 퀸과 몸싸움이 벌어지지만 힘에서 밀려 코너에 몰리게 됩니다. 퀸이 마지막 일격을 가하려고 칼을 들고 휘두르는 순간 전기 충전기로 기절시키고 다시 깨어나려 할 때 결국 칼로 처치합니다. 

2003년에선 작별인사도 못했다며 아쉬워하고 있는데… 

죽은 슬래셔가 가지고 있던 타임머신 연료 손알을 챙긴 루시는 고민 끝에 다시 2003년으로 돌아갑니다. 2003년으로 돌아간 루시는 아픈 과거를 잊고 가족들과 화목하게 지내며 나사에 인턴십을 신청합니다. 루시와 서머는 서로 누가 언니인지 다투면서 끝이 끝이 나는데… 

넷플릭스 타임 컷 결말 해석 

전체적으로 보면 생각보다 괜찮은 타임루프 물입니다. 과거에 망신을 당한 물리학 천재인 퀸이 타임머신을 발견해서 과거로 가서 자신을 모욕한 친구들을 살해합니다. 퀸이 사용한 타임머신을 우연히 발견한 루시도 덩달아 2003년 4월 16일로 가게 됩니다. 

과거로 간 루시로 인해서 퀸이 저지를 살인 중 일부(에미 > 경비원)가 바뀌고 강제로 스위틀리 슬래셔를 미래로 데려와 과거를 바꾸는데 성공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작은 행동에 따라서 과거와 미래가 바뀐다는 나비효과를 바탕으로 한 타임루프물입니다. 

루시는 엔딩에 왜 다시 2003년으로 돌아갔는가?

슬픔에 빠진 현재가 싫기도 했겠지만 사실 이 부분도 천천히 생각해보면 2003년에는 정당방위라고는 하나 살인을 저지른 셈입니다. 천재인 퀸이 과거에도 구할 수 있는 물질로 타임머신을 만들었고 문제가 생긴 현재를 벗어나 과거로 돌아갔다는 동화 같은 결말입니다. 

(개연성은 좀 떨어지는 엔딩이기 한다고 봅니다.)

영화 타임 컷 관람평 후기 

*타임컷 후기 : 추억의 팝과 함께 즐기는 뜻밖에 밝은 미스테리 스릴러 

미스테리 스릴러 물인데도 불구하고 가오갤 처럼 추억의 팝송을 즐기는 SF 영화입니다. 영화 초반에 무거웠던 분위기가 무색하게 하이틴 분위기로 가서 조금 당황스럽기도 한데요. 넷플릭스 OTT로 즐기는 영화라고 생각하면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보는 분들에 따라서 스릴러 물을 기대하셨다면 실망스러울 수도 있다고 봅니다. 차라리 평범한 응답하라 시리즈처럼 하이틴으로 가볍게 가는 것도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호불호가 갈린 터라 시즌2가 제작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추억의 팝송과 함께 팝콘 영화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영화 루가루 늑대인간 평점 출연진 레옹이 할아버지가~

*류승용 진선규 표 쿨러닝 영화 아마존 활명수 결말 리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