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미국의 유명한 연쇄살인만 데이팅 킬러 실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 오늘의 여자 주인공 입니다. 방송 출연한 연쇄 살인마 로드니 앨칼라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오늘의 여자 주인공 실제인물 로드니 알칼라는 무려 130명을 죽였다고 알려지는 최악의 연쇄 살인마 중 한 명입니다.
‘가끔은 영화 보다 현실의 인물이 더 무섭다.’
영화 오늘의 여자 주인공 정보
- Woman of the Hour Netflix
- 감독: 안나 켄드릭 (감독 데뷔작)
- 극본: 이안 맥도날드
- 제작자 로이 리, 미리 윤, JD 리프시츠, 라파엘 마르굴레스, 숀 패트릭 오라일리, 폴 바보우
- 주연 안나 켄드릭, 다니엘 조바토, 니콜렛 로빈슨, 토니 헤일 등
- 음악: 댄 로머, 마이크 투칠로
- 제작사 AGC 스튜디오, 버티고 엔터테인먼트, 볼더라이트 픽쳐스
- 배포자 넷플릭스
- 출시일 2024년 10월 18일
- 러닝타임 94분
- 국가 미국
- 언어 영어
목차
영화 오늘의 여자 주인공 리뷰
수위를 너무 낮춘 덕에 실제 연쇄살인마 사건이라는 것을 모르고 보면 이게 뭐야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는 실제 연쇄살인마 Dating Game Killer 로드니 앨칼라가 TV에 출연했던 충격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지나고 나니 끔찍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죠. 영화를 보고 나서야 얼마나 끔찍한 이야기였는지 알게 되네요. 배우 지망생인 셰릴이 연쇄살인마의 말솜씨에 속아서 데이트를 선택하는 충격적인 이야기입니다. 대체 왜?
오늘의 여자 주인공 평점
넷플릭스 영화로 보기에는 팝콘 영화로 괜찮습니다. 딱 거기까지만~~
오늘의 여자 주인공 출연진
- 셰릴 브래드쇼 (Cheryl Bradshaw) 배우 안나 캔드릭 : 컬럼비아대에서 연기를 전공한 배우 지망생
- 로드니 앨칼라 배우 다니엘 조바토
- 에드 버크 배우 토니 헤일 : 데이팅 게임 진행자
- 로라 배우 니콜렛 로빈슨
- 테리 배우 피트 홈즈
- 찰리 : 승무원 (피해자 중 1인)
영화 오늘의 여자 주인공 줄거리
길거리 캐스팅으로 모델을 골라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 로드니 앨칼라. 오늘도 변함 없이 사진을 찍던 중 남자친구 생각이 난 여자 모델이 잠시 울먹거린다. 울먹거리는 그녀를 잠시 달랜 후에 다시 사진을 찍던 남자의 분위기가 서서히 차가워진다.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달아나보려 하지만 붙잡히고 결국 목이 졸려서 기절하고 만다.
기절한 여자를 인공호흡으로 다시 살려내고는 끝내…
한편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인 셰릴 브래드쇼는 오디션을 보지만 탈락한다. 계속되는 오디션 낙방에 절망한 가운데 집세도 내지 못할 형편에 다다르자 인기 데이트 프로그램 (미국의 나는 솔로?) 섭외전화에 응한다.
모쏠남들이 가득한 방송에 나가려니 절로 술이 당기고 LA에서 유일한 친구 테리와 바에서 한 잔하면서 달랜다. 상심한 셰릴을 달래주는 테리와 얼떨결에 밤을 보내고 만다. 데이트 방송에 나간 셰릴은 출연자로 참가한 앨칼라를 만나게 된다.
나사가 반쯤 풀린 남자들과 방송을 보고 점점 지쳐가는데…
급기야 아인슈타인의 특수상대성 이론이라는 말도 안되는 질문으로 남자들을 골탕먹이기 시작한다. 하지만 뜻밖에도 앨칼라는 셰릴에 질문에 능수능란한 말솜씨로 그녀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한다. 로드니 앨칼라는 셰릴의 관심을 끌기 위해 동료 출연자마저 팔아넘긴다.
‘여자란 무엇인가요?’ 오늘의 여자 주인공 명대사
(남자들을 골탕먹이는 셰릴의 질문)
한편 데이트 방송을 구경왔다 앨칼라를 보고 보고 로라는 친구를 죽인 남자가 떠올라 소스라치게 놀라 도망친다. 걱정된 남자친구가 찾아와 아닐거라며 달래지만 어처구니 없어진 로라는 남자친구를 쫓아내고 경찰서에 직접 찾아간다. 하지만 도리어 문전박대 당한다.
셰릴은 결국 로드니 앨칼라를 최종선택하고 그의 행동에 열받은 다른 출연자는 조심하라며 귀뜸을 남긴다. 방송이 끝나고 집에 돌아가려는 찰나 자신을 기다리던 앨칼라를 밖에서 다시 만난다. 그의 데이트 신청에 잠시 고민에 빠지는데…
오늘의 여자주인공 결말
앨칼라와 함께 바에서 잠시 데이트를 하던 셰릴은 분위기가 이상해지는 것을 느끼고 그를 경계하기 시작한다. 전화번호를 묻는 앨칼라에게 가짜번호를 넘겨 주지만 눈치 빠른 앨칼라는 단번에 그것을 알아차린다. 무언가 잘못된 것을 안 셰릴의 발걸음이 다급해지는데…
차에 타려는 셰릴을 막아서지만 때마침 퇴근하는 방송국 사람들 덕에 겨우 앨칼라의 손아귀에서 벗어난다. 셰릴은 유명 기획사의 스카우트도 마다하고 LA를 떠나는 것을 택한다.
이후 가출한 소녀 한 명이 공원 벤치에서 잠을 자고 있자 경찰이 잠을 깨운다. 갈 곳이 없었던 소녀는 코인세탁소에서 동전을 털려다 떨어뜨리는 바람에 달아난다. 처량한 마음에 담배를 피던 소녀를 본 앨칼라는 모델로 스카우트한다. 앨칼라의 말솜씨와 돈이 없는 자신의 처지에 결국 소녀는 앨칼라의 차를 탄다.
가출소녀는 자신의 옆에서 죄책감에 흐느끼는 앨칼라 옆에서 손발이 묶인 채 깨어난다. 잠시 상황파악을 한 소녀는 앨칼라에게 비밀로 해달라며 도리어 그를 달랜다. 앨칼라는 소녀의 말에 방심한 채 주유소 화장실에 간 사이 도망치는데 성공한다.
결국 가출 소녀의 신고로 경찰에 사로 잡힌다. 이후는 밑에서…
오늘의 여자 주인공 실화 로드니 앨칼라
- 로드니 알칼라 (Rodrigo Jacques Alcala Buquor)
- Dating Game Killer
- 출생 1943년 8월 23일
- 사망 2021년 7월 25일
- 미 육군 복무
- 학력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캠퍼스
오늘의 여자 주인공 실제 인물 로드니 알칼라는 1968년 초등학생 탈리 샤피로(Tali Shapiro)를 강간하는 것을 시작으로 11명을 살해한 토드 번디 버금가는 최악의 살인마입니다. ‘존 버거’라는 닉네임으로 사진작가 행세를 하면서 1971년 코넬리아 크릴리(당시 23세)를 강간 후 살해합니다.
공식적으로 알려진 피해자는 총 11명이지만 실제로는 130여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알칼라는 피해자들을 의식을 잃을 때까지 목을 졸라 기절 시켰다 깨우기를 반복한 다음 살해하는 충격적인 수법으로 유명한데요.
1978년 살인사건을 저지르던 중에 The Dating Game 이라는 TV쇼에 실제로 출연까지 합니다. 실존인물인 셰릴 브래드쇼(Cheryl Bradshaw)의 선택을 받아서 우승까지 하지만 셰릴이 거부하는 바람에 그대로 헤어졌다고 합니다. 이에 열받아서 몇 건의 살인을 더 저질렀다고 합니다.
알칼라는 버젓이 오디션까지 보고 방송에 출연했었는데 당시는 전산망이 없어서 범죄 이력이 있는지도 모르고 사진작가로 참가했다고 합니다. 재밌는 것은 PD인 마이크 메츠거는 출연을 반대했지만 아내이자 코디네이터인 엘렌 메츠거가 출연시킬 것을 권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섀릴 브래드쇼는 알칼라에게 질문을 했는데…
‘당신은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바나나’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자세히 설명해 달라는 말에 ‘껍질을 벗기세요’라는 말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이해 못하신 분 없으시겠죠?)
여담으로 로드니 알칼리와 함께 출연한 사람 중 한 명은 실제 배우였다고 합니다. 살인마에게 밀린 남자 배우라니…
로드니 알칼라 피해자
- 1968년 9월 24일 탈리 샤피로 (1960년생으로 아직 생존) 강간
- 1971년 6월 2일 코넬리아 크릴리 (Cornelia Crilly) 겁탈 후 살해
- 1977년 7월 엘렌 호버 (Ellen Hover) 사망
- 1977년 8월 크리스틴 손튼 (Cristine Thornton) 사망
- 1977년 10월 파멜라 램슨 (Pamela lambson) 사망
- 1977년 11월 9일 질 테리 바콤 (Jill Barcomb) 사망
- 1977년 12월 16일 조지아 윅스테드 (Georgia Wixted) 사망
- 1978년 2월 17일 조이스 건트(Joyce Gaunt) 사망
- 1978년 6월 24일 샬롯 램 (Charlotte Lamb) 사망
- 1979년 2월 14일 모니크 호이트 (극 중 가출소녀)
- 1979년 6월 14일 질 파렌토 (Jill Parenteau) 사망
- 1979년 6월 20일 로빈 샘소 (Robin Samsoe) 사망
알칼라는 1971년 체포되었지만 경찰이 강간 및 살인 미수 혐의가 아닌 아동 성추행으로 기소를 해서 3년형을 선고받았지만 17개월 만인 1974년 다시 가석방 됩니다. 가석방 중에 13세 소녀를 폭행한 혐의로 다시 2년간 복역하고 1976년에 가석방됩니다.
1979년 2월 영화에 등장한 가출소녀를 겁탈하고 사진을 찍고 폭행을 하는 등 범죄를 저지르고 체포됐지만 알칼라의 어머니가 보석금을 내자 풀려납니다. 결국 몇 건의 사건을 더 저지른 다음 1979년 7월에 삼소 살인범으로 재판에 넘겨졌고 사형을 선고 받았지만 1984년 대법원에서 판결이 뒤집혔습니다.
1986년 8월 다시 사형을 선고받았지만 알칼라는 이의를 제기했고 2001년 다시 유죄 판결이 뒤집히고 감형되면서 풀려날 기회를 잠시 얻습니다. 하지만 2003년 살인현장에 알칼라의 DNA가 일치한다는 증거를 바탕으로 추가로 4명을 살인한 혐의로 기소됩니다. 2010년 3월 세 번째로 사형선고를 받았습니다. 결국 2021년 7월 24일 사형수의 신분으로 77세 나이로 킹스 카운티 병원에서 자연사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늘의 여자 주인공 관람평 후기
‘가끔은 여자의 선택이 잘못될 수도 있다’
가장 안전한 남자를 찾으려는 셰릴이 역사상 최악의 살인마를 선택한다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죠. 역시 남녀 사이는 외모나 말 등 겉모습만으로 판단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평범한 진리를 깨닫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안나 켄드릭의 감독 데뷔작 치고는 무난한 데뷔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리고 뜬금없지만 안나 켄드릭은 벌써 마흔살인데도 미모가 여전하네요. 진짜 뱀파이어인가? 넷플릭스 실화 영화 시리즈는 참고해 주세요. 안나 켄드릭 필모그래피 대표작 중 하나가 트와일라잇 시리즈 제시카 스탠리 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