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윌버그, 할리 베리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주목받는 넷플릭스 영화 더 유니온 결말 후기 입니다. 미국부터 영국, 크로아티아까지 화려한 로케이션까지 블록버스터 급 스케일을 자랑한 더유니온 영화 입니다. 고교 시절 연인을 따라 특수요원이 된 마크 윌버그의 활약을 소개합니다.
더 유니온 정보
- The Union 2024
- 감독 줄리안 파리노
- 각본 조 바튼, 데이비드 구겐하임
- 제작 마크 윌버그, 스티븐 레빈슨, 제프 왁스먼
- 촬영 앨런 스튜어트
- 음악 루퍼트 그렉슨 윌리엄스
- 공개일 2024년 8월 16일
- 러닝타임 107분
목차
더 유니온 리뷰
넷플릭스 영화 대부분이 사실 완성도가 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크로스 영화, 제시카 알바 영화 트리거워닝, 니콜 키드먼 가족이라서 문제입니다 등 모두 기대 이하였죠. 하지만 이번 더유니온 영화 경우는 2020년OUR MAN FROM JERSEY 라는 제목으로 처음부터 넷플릭스 오리지날 영화로 제작되서 완성도는 훨씬 높은 편입니다.
(상대적인 완성도를 말하는 겁니다.)
더 유니온 평점
썩은 토마토로 영화관에서 봤다면 본전 생각날 수도 있겠지만 가족끼리 집에서 OTT로 본다는 점을 생각하면 킬링타임용 팝콘 무비입니다. 참고로 트리거 워닝 경우는 로튼 토마토 20%입니다. 그래도 마크 윌버그, 할리 베리 액션은 그럭저럭 봐줄만 합니다. 여담으로 할리 베리는 이번 영화에서 대부분 액션을 직접 소화할 정도로 필모그래피 사상 나름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합니다.
더 유니온 제작비 얼마인가요?
영화 제작비를 정확하게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통상 넷플릭스 B급 영화의 경우 2000만 달러~5000만 달러 사이입니다. 마크 윌버그 출연료가 몇 천만 달러라는 것을 생각하면 규모가 결코 작지 않은 영화입니다. 할리 베리 출연료 역시 천만 달러 이상입니다.
(참고로 마크 윌버그는 2017년 한 해 6800만 달러의 출연료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더 유니온 촬영지 장소
- 슬로베니아 piran
- 미국 뉴저지 저지 시티
- 영국 런던
- 크로아티아 풀라
- 이틸리아 트리 에스테로소
더 유니온 출연진 정보
마이크 맥케나 역 배우 마크 윌버그 : 트랜스포머 시리즈, 디파티드 등으로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 중 한 명이죠.
록산 홀 (록스) 역 배우 할리 베리 : 캣우먼으로 유명한 할리 베리가 더 유니온 요원이자 마크 윌버그의 고등학교 시절 헤어진 연인으로 등장합니다.
닉 패러데이 역 배우 마이크 콜터 : 유니온 요원으로 초반 임무 수행 중에 사망한 줄 알았으나…
그 외 더 유니온 출연진
- 톰 브레넌 역 JK 시몬스 : 더 유니온 팀장
- 아테나 킴 역 배우 앨리스 리
- 줄리엣 퀸 역 배우 제시카 드 고우
- 프랭크 파이퍼 역 배우 아데웹 아키누오예 아그바제
- 엘라스 쉴러 역 배우 루시 코크
- 바비 브레슬린 역 배우 패치 다라그
- 조니 힐리 역 제임스 맥메나민
- 빌리 루이스 역 배우 후안 카를로스 에르난데스
- 캐머런 포스터 역 배우 스티븐 캠벨 무어
- 반장 (포어맨) 역 배우 잭키 얼 헤일리
그 외 더 유니온 요원
- 에이전트 글로버 역 배우 아담 콜린스
- 마틴 요원 역 배우 줄리아나 쿠로카와
- 프라이 요원 역 배우 카이 마틴
- 레이너 요원 역 배우 알렉스 메리
더 유니온 줄거리
록산느 홀(배우 할리 베리)은 닉 패러데이의 팀원과 함께 비밀 임무를 수행 중이다. 잠입조인 패러데이는 호텔에 있던 정보원을 확보하는데 성공하고 이대로 데리고 탈출하기만 하면 되는데 레이너의 자동차가 폭발하면서 물거품이 된다.
‘오케이! 그린 라이트’
작전을 변경해 뒷문으로 탈출한 패러데이는 구출팀을 만나기 위해 운하로 향한다. 하지만 그사이 모든 팀원들이 저격 당하고 운하에 도착하지만 비상 구출팀은 어디에도 없다. 그리고 어디에서 날라온 저격에 패러데이와 정보원마저 쓰러지는데..
‘어젯밤은 재밌었지만 밤은 끝났잖아~’ – 더 유니온 명대사 중에서
마이크 맥케나(배우 마크 윌버그)는 뉴저지 출신의 건설 노동자로 학창 시절 영어 선생님 니콜과 밀회를 즐기며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중이다. 아침이 되어 밀회가 끝나고 출근하려는데 니콜의 아들인 게리와 딱 마주치는 민망한 상황이 벌어진다.
훔친 차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일이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펍에서 회포를 푸는 중에 마이크를 대학 시절 연인이었던 록산 홀이 찾아온다. 홀의 목적은 더 유니온 팀으로 마이크를 스카우트 하는 것. 마이크는 자리를 옮기자는 홀의 말에 엉뚱한 상상과 함께 쫓아가는데…
추억에 고백장소에서 마이크가 분위기 잡기 시작하는 사이 록산 홀이 마취제와 함께 납치한다. 낯선 곳에서 눈을 뜬 마이크는 주변을 살펴보고 뉴저지라는 곳을 알고 기겁을 한다. 마이크를 납치하고도 태연하게 웃는 록산. 마이크가 런던에 적응하기도 전에 유니온 팀에 스카웃 되었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
평범한 사람이 필요했다는 황당한 이유와 함께….
짧은 고민 끝에 유니온 요원이 되기로 시작하고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6개월이 걸리는 훈련을 2주만에 끝내야 하는데…
1. 신체 테스트 : 탈락
2. 자동차 드라이빙 훈련 : 개판
3. 눈 감고 달리기 : 당연히 불가
4. 사격 훈련 : 백발백중 헛발
5. 격투 훈련 : 두들겨 맞기
하지만 2주 만에 마이크는 요원으로 거듭나는데 성공합니다. 첫 번째 임무가 주어지고 500만 달러를 장비와 바꿔야 하는 미션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갑자기 낯선 남자가 나타나 마이크를 데려가고 록산과는 전파 방해 때문에 통신마저 끊어지는데..
글래드스턴 펍으로 안내 받은 마이크는 탁자 밑에 숨겨 둔 비밀전화를 통해서 접선에 성공합니다. 한편 록산과 유니온 팀은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지자 비상이 걸립니다. 500만 달러를 건네주고 아이폰을 대신 받아온다. 마이크를 쫓는 의문의 무리들을 피해 달아나고 록산과 유니온 팀의 백업 덕에 구사일생으로 살아나는데…
목숨을 걸고 받아 온 아이폰 마저 싱크대에 빠뜨려 홀라당 날라가고 만다. 또다시 미션에 실패하자 유니온 팀은 내부 첩자가 있다는 것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다음 미션 중에 아테나마저 당하고 본부 마저 테러리스트에 의해 폭파되자 유니온 팀은 위기에 빠지게 된다.
잠시 몸을 피해 마이크와 록산을 호텔에서 밤을 함께 보내는데…
(정말 순수하게 한 침대에서 잠만 잤다는…)
계속해서 미션에 실패하는 유니온 팀은 해체 위기에까지 몰리게 됩니다. 그 사이 비밀 정보가 든 경매가 시작 됩니다.
1억 달러… 1억 2500만 달러 … 2억 달러… 3억 달러…
그 사이 록산과 마이크는 추격에 나섭니다. 니콜스 애비뉴로 향하는 두 사람은 줄리엣의 경매를 진행하는 현장을 잡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줄리엣에게 비밀정보를 건네받는데 성공하지만 뜻밖에도 죽은 줄 알았던 닉 패러데이가 비밀거래 현장을 찾아 옵니다.
‘톰 브레넌’ – 더 유니온 명대사 중에서
사라졌던 닉은 다시 돌아와 사건의 배후에 톰이 있다는 사실을 밝힙니다. 혼자서 썸타고 있었던 마이크는 록산의 남편을 보고 삐쳐서 발길을 돌리는데…
하지만 다음 날 다시 거래장소로 록산을 찾아가서 임무를 계속하려하지만 닉이 비밀리에 비밀 가방을 빼돌렸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부패한 CIA 요원들에게 사로 잡힐 위기에 놓이지만 운하 밑으로 지나가는 배를 이용해서 탈출에 성공합니다.
록산과 마이크는 게리를 찾아가 726번 컨테이너에 몸을 숨겨 이스트라로 밀항하는데 성공합니다. 오자마자 차를 훔쳐서 목표물을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더 유니온 결말
패러데이와 줄리엣은 거래를 시작하려는데 놀랍게도 록산이 거래 현장에 등장합니다. 록산의 등장에 거래는 무산되고 비밀 가방은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난 마이크가 가로채는데 성공합니다. 상황이 불리해지자 줄리엣은 패러데이를 손절하고 분노에 찬 록산이 패러데이를 쫓지만 마이크가 위기에 빠지자 구하기 위해서 철수합니다.
한편 록산 덕에 비밀 가방을 탈취하는데 성공하지만 덕분에 쫓기게 된 마이크. 가방을 놓고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시작되는데…
겨우 적들을 따돌리고 숨돌리려는 찰나 패러데이까지 합류해서 비밀가방을 놓고 사투가 벌어집니다. 가방을 손에 넣은 패러데이가 달아나려하자 록산이 뒤를 쫓고 마이크는 트렁크에 갇힌 채 강제로 추격하게 되는데…
여기서부터 카체이싱~
카체이싱 중에 마이크는 차와 함께 절벽에 떨어지지만 버젓이 살아서 돌아오는데 성공합니다. 미리 준비한 배를 타고 가려는 패러데이지만 지름길로 잽싸게 따라붙는데 성공합니다. 록산에게 뒤를 잡히자 자신과 함께 세계를 누비자며 설득하기 시작하는데…
‘알고 보니 나 집순이었어’
결국 록산의 총에 패러데이는 로그아웃 당하고 정보원들의 신상이 든 비밀 정보는 무사히 구해냅니다. 이후 고등학교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한 마이크와 록산. 두 사람은 목숨을 걸고 함께 한 미션을 떠올리다 분위기가 달달해지 지면서 끝이 납니다~
아! 그리고 톰 브레넌이 찾아와 정식으로 유니온 합류를 축하하는데…
(더 유니온 쿠키 영상은 없습니다.)
더 유니온 후기 및 관람평
전형적인 팝콘 무비로 마크 윌버그와 할리 배리라는 두 스타에 의존한 액션물입니다. 마크 윌버그가 직접 제작에 참여했을 정도로 스타 출연진과 블록버스터 급 연출을 했지만 막상 그렇게 액션 수준은 그냥 쏘쏘입니다.
참고로 할리 베리와 마크 윌버그는 실제로 어렸을 때 함께 작품에 출연한 친분으로 이번 작품에서 함께 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액션도 뭔가 펼치다 말고 로맨스도 뭔가 펼치다 말고 애매한 편입니다.
더 유니온 재미있나요?
킬링 타임용 OTT 넷플릭스 무비로 가족들과 함께 맥주 한 잔 하면서 보기에 딱 좋은 영화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마크 윌버그 영화는 국내에서는 특별히 흥행하지는 못했는데요. 그래도 론 서바이버 영화로 크리스틱스 초이스 영화제 액션영화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대표적인 헐리우드 배우입니다.
대박은 없어도 중박은 하는 배우이니 편안한 마음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올여름 영화 중에는 나를 구하지 마세요 (독립영화), 맵고 뜨겁게 등이 볼만하다고 추천합니다. 그 외에도 파묘, 서울의봄 등 히트작도 넷플릭스에 공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