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사 초파리 트랩 후기 (+ 초파리 없애는법 바퀴벌레 개미 퇴치제 만들기)

붕사 초파리 없애는법 후기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초파리 퇴치제 만들기 방법인데요. 이 방법을 이용해서 개미 바퀴벌레 퇴치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붕사로 초파리 퇴치제 만드는법도 굉장히 간단한데 그냥 물에 타서 초파리가 좋아하는 과일 씨앗(음식 쓰레기 제외) 등을 담갔다가 배출하시면 됩니다. 

붕사를 먹는 즉시 초파리는 바로 박멸되니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죠? 날아다니는 초파리에 기어다니는 바퀴벌레에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는 개미 때문에 고통 받으신다면 붕사를 이용해서 이참에 해충 박멸에 나서시길 추천합니다. 자기 전에 설치해 두시면 아침이면 완전 박멸까지는 아니라도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좀 더 효율적인 해충(초파리, 바퀴벌레 등) 박멸을 위한 붕사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붕사 초파리 없애는법
붕사 초파리 트랩 없애는법

붕사란 무엇인가? 

붕사(borax)는 붕소 화합물로 보통 하얀색 가루인데 물에 녹으면 색깔이 없어집니다. 화학식은 Na2B4O7·10HO 로 보통 세제나 화장품 등에 주로 쓰입니다. 그럼 짧게 붕소(boron), 붕사(borax), 붕산 (boric acid)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하면 붕소의 결정체가 붕사로 자연상태에서는 붕사로 존재합니다. 

붕사는 물에 녹고 에탄올에는 녹지 않는데 곰팡이와 박테리아를 죽이는 효능이 있어서 살균제나 방부제로도 사용합니다. 참고로 표백제로서 냄새탈취 기능도 있습니다. 붕산은 붕세를 정제한 것으로 물과 에탄올 모두에 잘 녹으며 소독/ 방부제, 살충제, 광택제, 농업용 비료 등으로 사용합니다. 

붕사는 사람에게는 독성이 별로 없지만 곤충들에게는 소화계와 대사 작용이 망가져서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바퀴벌레의 경우는 한 마리가 붕사를 먹고 죽으면 다른 개체들이 죽은 바퀴벌레를 먹으면서 함께 먹고 죽게 되는 것입니다. 개미도 비슷한 방식으로 퇴치됩니다. 

붕사 초파리 효능!

여름철에 가장 성가신 것이 바로 초파리인데 혹여라도 설거지를 늦게 하기라도 하면 주방에 난리가 나죠. 그런 초파리도 붕사를 먹게 되면 소화계와 대사작용이 망가지면서 반나절만 지나도 대폭 사라지게 됩니다. 초파리 뿐만 아니라 파리 모기 같은 다른 곤충들도 붕사를 먹으면 치명적인 독으로 작용합니다. 해충들에게 붕사를 먹이기만 하면 되니까 그럼 초파리 퇴치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다만 모기에게는 붕사를 먹일 방법이 없을 뿐입니다.)

붕사 파는곳

  • 약국 등 
  • 붕사 가격 1000~3000원 

해충 박멸을 위해서 붕사가 필요한데 약국에 가시면 있습니다. 엄청 비쌀 거 같지만 보통 일~이천원이니 가격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여담으로 다이소 붕사 파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직까지 판매하는 걸 본 적은 없습니다. 

(애초에 천원인데 다이소에서 천원에 팔기도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붕사 초파리 없애는법 

일단 해충들도 종류 별로 조금씩 특징이 다릅니다. 그 중에서도 여름철에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초파리, 파리, 바퀴벌레 3종류인데요. 날이 더워서 짜증나 죽겠는데 날라다니는 초파리 등 벌레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이 한 두 번이 아닐텐데요. 초파리가 여름철에 활동하는 이유를 알면 퇴치도 더욱 쉬워집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 썩은 음식 
  • 높은 습도와 온도

초파리는 습기가 있는 곳에서 알을 까기 때문에 수분이 있는 주방, 화장실 특히 과일 껍질 같은 곳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무덥고 습한 여름철이 초파리로서는 가장 번식하기 좋은 시기인 것입니다. 그럼 초파리가 좋아하는 것을 이용해서 만드는 것이 초파리 트랩인데 설탕 같은 당분이나 자외선, 그리고 이산화탄소 냄새 등을 좋아합니다. 

보통 초파리 트랩들은 자외선 + 이상화탄소 냄새 등으로 유인해서 포집을 하구요. 초파리 퇴치제는 붕사 등을 이용해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퇴치제와 함께 트랩을 같이 만들어 주시는게 당연히 효과는 더 좋지만 트랩을 사기 쉽지 않다면 퇴치제로 처리하시길 추천합니다. 

초파리의 생명력은 짧지만 엄청난 번식력을 가지고 있는데 암컷 초파리는 하루에 수백 개 알을 낳습니다. 알에서 성체 초파리가 되기까지 시간도 고작 열흘이면 충분해서 순식간에 초파리떼가 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초파리를 발견하시면 바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초파리는 얼마나 사나요?

초파리는 보통 35~40일 정도를 살면서 번식을 하긴 때문에 여름철에는 암컷 한 마리가 숨식간에 수천 마리의 초파리를 만들어 냅니다. 참고로 파리는 40~50일 사이를 삽니다. 

붕사 초파리 트랩 퇴치제 만들기 

붕사 초파리 없애는법
붕사 초파리 없애는법
  • 비율: 물 500ml + 붕사 1T (티스푼)
  • 초파리 트랩: 물 500ml + 붕사 1T + 설탕 2T + 식초 1T
  • 준비물 적당히 깊은 그릇 (페트병 가능), 붕사, 설탕(과일껍질 대체 가능), 사과식초. 키친타월 등 

(붕사 없이 설탕 + 주방세제 + 사과식초 조합으로 퇴치제를 만들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1. 패트병을 잘라서 아랫부분만 남긴 다음 물을 적당히 (보통 4분의 1 정도) 채워줍니다. 

2. 붕사 1스푼을 물에다 풀어서 잘 녹여 붕사액을 만들어 줍니다. 

3. 사과식초 1스푼 (없으면 안 넣어도 됨)과 함께 설탕 2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설탕 : 붕사 비율은 1 대 1~2 사이 정도면 크게 상관 없습니다. 만약 설탕이 없다면 과일 즙 등을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마저도 여의치 않다면 2번의 물에 과일 껍질을 담갔다가 꺼내두셔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붕사액이 마르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4. 키친타월 등 수분을 머금을 수 있는 것을 한 쪽만 잠기게 해서 붕사액을 빨아들일 수 있도록 반만 잠기고 반은 밖으로 꺼내둡니다. 그러면 초파리가 설탕 냄새를 맡고 날라와서 티슈에 젖은 붕사액을 먹고 퇴치됩니다. 만약 키친타월이 없다면 적당한 티슈, 휴지 등을 말아서 사용하셔도 관계 없습니다. 

(주의할 점 티슈가 완전히 잠기게 되면 초파리들이 붕사액을 빨아먹지 못합니다.)

특별히 어려울 게 없죠? 문제는 집안에 있는 초파리는 그렇다고 쳐도 아파트나 동네 분리수거장 등에 있는 초파리 등은 퇴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자두, 복숭아 등 과일 씨앗을 위 붕사액에 잠시 담근 다음 쓰레기를 배출할 때 같이 배출하면 초파리가 붕사액을 먹고 자동으로 퇴출됩니다. 

(과일 씨앗 등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라서 쓰레기봉투에 배출하셔도 됩니다.)

붕사 바퀴벌레 퇴치제 만드는법 

1. 물에 붕사를 녹여서 붕사액을 만들어 줍니다. 

2. 식빵에 붕사액을 흡수시킨 다음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줍니다. 

3. 돼지 비계, 버터, 치즈 등을 녹인 다음 2번의 가루를 섞은 다음 굳혀 줍니다. 이 때 크기는 적당히 작게 나눠 주시면 나중에 뿌리기 훨씬 좋습니다. 

4. 바퀴벌레가 주로 다니는 하수구, 주방, 욕실 등의 어둡고 습한 곳에 뿌려줍니다. 

(바퀴벌레는 동물성 단백질을 좋아하니 기름기를 더해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붕사 고양이 강이지 먹어도 되나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단 여기서 애완견이나 애완묘를 키우시는 집이라면 붕산 감자 등을 이용해서 바퀴벌레나 초파리를 없애는 것을 주의하셔야 됩니다. 특히 고양이는 붕산을 먹은 바퀴벌레를 먹고 탈이 날 수 있어서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초파리 없애는 법 모음 

1. 에프킬라, 홈매트, 홈키파 등 살충제를 이용해서 해충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고양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살충제를 사용하면 그루밍을 하다가 먹게 되면 병이 날 수 있기 때문에 큰 일 날 수 있습니다. 모기 잡으려다 우리 집 고양이, 강아지 잡을 수 있습니다. 


2.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맥주 초파리 트랩도 있습니다. 과일 껍질+ 맥주 +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트랩을 만들고 랩을 씌운 다음 빨대를 꽂아 놓으면 초파리가 들어갈 수는 있어도 나가지 못하는 트랩이 됩니다. 단, 이것은 나중에 초파리들이 쌓이면 보기가 별로 좋지 않아서 붕사 초파리 트랩을 선호합니다. 

3. 초파리 트랩을 이용해서 퇴치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다이소 초파리 트랩 같은 경우는 가격도 2~3000원이면 사실 수 있는데 액체형의 경우 경험상 효과가 별로입니다. 끈끈이 계열의 트랩이 가장 효과가 좋은데 나중에 보기 싫고 한 문제가 있습니다. 

4. 다이소 초파리 퇴치제를 이용해서 음식물 쓰레기에다 뿌려서 번식을 막는다. 만약 따로 퇴치제를 구매하기 귀찮으시면 집에 있는 리스테린 계열의 구강 청결제를 물에 희석해서 뿌려두셔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초파리 퇴치를 신경 써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여름철 장염 식중독 등으로 고생하지 않으려면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이 파리, 초파리, 바퀴벌레입니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집이라면 음식물 쓰레기를 빨리빨리 버려서 초파리, 파리, 바퀴벌레가 번식하는 것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세를 3분의 1로 냉풍기 후기 단점 및 장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