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선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 강혜경 국감 출석 소식입니다. 강혜경 보좌관은 회계책임자로서 명태균 폭로와 함께 여당인 국민의힘 25명 명단까지 법사위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김건희 국정 감사 공천개입의혹 제보자 강혜경 폭로 이유 및 프로필 알아보겠습니다.
강혜경 보좌관 프로필
가족 결혼 (남편 있음)
강혜경 보좌관 고향 경상도
전 시사경남 편집국장 (명태균 인터넷 언론사)
전 미래한국연구소 직원
전 김영선 국회의원 보좌관
강혜경 학력, 나이, 자녀 유무 등은 현재 비공개 중입니다.
목차
강혜경 비서관 누구?
김영선 국회의원 보좌관이자 회계책임자로 알려져 있지만 공식적으로 알려진 직함은 김영선 의원 비서관 입니다. 명태균 불법 여론조사 의혹 등을 폭로한 장본인으로 김건희 여사 및 정치 브로커 관련 의혹까지 함께 폭로했습니다.
명태균이 운영한 것으로 알려진 여론조사업체 미래한국연구소에서 일하기도 했습니다. 명태균의 지시에 따라서 일부 데이터를 조작하라고 했다고 밝히며 미공개 여론조사를 윤석열 대통령에게까지 보고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명태균 녹취록도 공개했는데 ‘윤석열 총장한테 보고해야 한다, 빨리 자료를 만들어달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단독]강혜경 “명태균, 600개 조사됐을 때 ‘멈추고 2천개 만들라’ 지시”
강혜경 약력
- 전 시사경남 편집국장
- 보궐선거 이전 명태균 미래한국연구소 직원
- 2022년 보궐선거 김영선 국회의원 보좌관 등록
- 강혜경 비서관 기획재정위원회 – 한국아동복지협회
2018년 김영선 국회의원 창원 낙향 이후 명태균과 처음 인연이 시작되었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대선 여론조사 비용 3억 6000만원 대신 김영선 의원이 전략공천되었다고 합니다. 2022년 보궐선거 당시 선거비용을 명태균 씨가 5700만원을 대고 강혜경 씨가 일부(2700만원)를 대서 김영선 국회의원의 보궐선거를 치렀고 그 무렵 보좌관으로서 강혜경 김영선 국회의원과 인연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명태균은 창원대 출신으로 창원 지역에서 주로 활동했습니다.)
제보자 강혜경 폭로 이유
*김영선 회계 책임자 강혜경 전격출연 “김건희 공천은 사실이다” -스픽스 유튜브
(16분부터 시작해서 30분 이후에 본격적인 폭로가 나옵니다. 단 방송 내용은 강혜경 씨 본인의 이야기입니다.)
명태균 폭로 초기만 해도 조용하던 강혜경 비서관이 갑자기 폭로 전선에 나서게 된 것은 그동안 기사에서 김영선 의원과 명태균 씨가 모든 책임을 회계책임자인 자신의 횡령으로 뒤집어 씌우려한는 것에 실망했다고 합니다.
명태균의 미래한국연구소가 윤석열 대통령 선거 여론조사를 26차례 할 때 선거비용이 3억 6000만원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여론조사 비용을 보조 받지 못하고 김영선 국회의원이 창원 의창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갑자기 치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회계가 꼬이게 되었고 회계책임자인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하는 사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본인이 책임지는 사태에서 공천 의혹이 보도되었고 회계책임자인 자신에게 책임을 미루는 두 사람의 태도에 실망해서 마음을 고쳤다고 합니다. 선거비용에 관한 회계가 잘못되면서 회계를 담당한 본인이 횡령으로 조사받는 일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강혜경 남편 회사까지 찾아오는 사태가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미래한국연구소가 했던 일이 여론조사라는 것입니다. 아래는 강혜경 씨가 얘기한 미래한국연구소가 최근에 참여했다고 알려진 선거들입니다.
(미래한국연구소는 명태균 소유이자 운영자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명태균 의혹
- 2018년 지방선거
- 2022년 윤석열 대통령 선거
- 2022년 김영선 국회의원 보궐선거
- 2022년 6월 지방 선거
강혜경 국감 폭로 모음
*김영선, 강혜경 통화 녹취록서 “명태균 덕에 국회의원” 발언
*강혜경 “김 여사, 명태균 조언 듣고 엘리자베스 여왕 조문 일정 변경”
*[2024 국감] ‘명태균 의혹 폭로’ 강혜경 “공천에 김건희 여사 힘 작용…여론조사 대가”
강혜경 25인 누구?
김영선 명태균 두 사람의 거짓플레이에 분노한 나머지 2024년 10월 21일 법제사법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김건희 명태균 관계 등에 대해서 질의를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명태균 씨와 거래했다는 의혹을 받는 26명 정치인사목록에 대해서도 법사위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명태균 국민의힘 거래 정치인 누구?
그동안 명태균 미래한국연구소에서 여론조사를 했다고 알려진 것은 2018년 지방선거부터 2022년 재보궐선거까지입니다. 그 사이에 있었던 것은 21대 국회의원 선거, 제20대 대통령 선거 등이 있었습니다. 밝힌 바에 따르면 25명이 아니라 명태균 리스트는 27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윤석열·윤상현·홍준표·이언주···강혜경 측, ‘명태균 리스트’ 27명 공개
노영희 변호사가 기자들에게 밝힌 ‘(미래한국연구소와) 일한 사람들 명단’이라며 전현직 정치인 27명 명단입니다. 강혜경 씨는 이 명단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명태균 리스트 명단 :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윤상현, 윤한홍, 안홍준, 김진태, 김은혜, 이준석, 오세훈, 홍준표, 이주환, 박대출, 강민국, 나경원, 조은희, 조명희, 오태완, 조규일, 홍남표, 박완수, 서일준, 이학석, 안철수, 이언주, 김두관, 강기윤, 여영국, 하태경(직함 생략) 등
명태균 씨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프로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무사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