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화곡동 김치찌개 맛집 쁢깔꼬울루우 뜻 내돈내산 후기

오랜만에 친구만나러 강서구 화곡동에 갔다가 이상한 간판을 보게 되었습니다. 쁢깔꼬울루우 이게 무슨 애들 장난 같은 식당 이름이지? 화곡동 현지인 친구 왈 상호는 이상하지만 김치찌개 맛 하나 만큼은 제대로라는 말에 일단 들어가봐야죠? 내돈내산 쁢깔꼬울루우 후기 입니다.

화곡동 쁢깔꼬울루우 정보

주소 강서구 화곡로 246 1층 (화곡역 3번 출구 731m)

영업시간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4:00 ~ 15 :00

전화번호 0507 1347 4057

강서구 화곡동 김치찌개 맛집 쁢깔꼬울루우 뜻 내돈내산 후기
화곡동 김치찌개 맛집 쁢깔꼬울루우 후기

쁢깔꼬울루우 뜻?

지방에 살다 보니 몰랐는데 이 곳 의외로 웹상에서 핫한 곳이랍니다. 이유인 즉슨 쁢깔꼬울루우 의미가 대체 뭔지 궁금한 사람들 때문에 SNS도 핫하다고 하는데요. 드디어 사장님이 쁢깔꼬울루우 사연을 공개했는데 막내아들이 지어준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왜 이런 외계어가 되었는고 하니 막내아들과 항상 함께 있다가 쁢깔꼬 울루우 화곡점을 오픈하게 되면서 아들과 놀아줄 수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아들한테 선물 겸 식당 이름을 지으라고 했더니 홧김에 지은 것이 지금의 상호가 되었다고 합니다.

 쁢깔꼬울루우 뜻
쁢깔꼬울루우 뜻

처음에는 어이가 없었지만 막내 녀석이 지으라는 말에 결국 지금의 이름이 되고 말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쁢깔꼬올루우, 쁢깔꼬울로우, 쁢깔꼬울루오 등 오타가 생기면 식당 검색이 안되서 처음에는 고생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상호가 화제가 되면서 더 유명해졌으니 신의 한 수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살짝 웃픈 븖깔고울루우 식당 이름 사연입니다. 그래도 지금은 한 번 들으면 안 잊혀지는 이름에 맛까지 오히려 아들 덕 보지 않나 싶네요.

(여담으로 가게 상호 때문에 외국 식당으로 오해하는 손님도 있었다고 합니다.)

강서구 쁢깔꼬울루우 후기

강서구 김치찌개 맛집 쁢깔꼬울루우
강서구 김치찌개 맛집 쁢깔꼬울루우

화곡동 김치두루치기 맛집으로 동네에서는 꽤 입소문을 탄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배달의 민족에서도 나름 인기 식당 중에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한 때 배달의 민족 맛집 랭킹에도 올라갔을 정도인데 가격도 1인분에 만원 정도라 요즘 물가에 적당한 수준입니다.

그럼 여기서 잠깐! 김치찌개와 김치두루치기 차이는 무엇일까요?

김치찌개는 일반적으로 육수에 끓인 평범한 찌개라면 김치두루치기는 국물을 자작할 때까지 바짝 졸인 김치찌개조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김치찌개 특유의 매콤새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그 맛이 극대화된 요리닌 믿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해장에는 김치찌개를 추천하고 그냥 드실 분은 김치두루치기를 추천합니다.)

동네에서 나름 유명하다고 하니 궁금해서 배민 리뷰를 봤는데 의외로 괜찮더라구요. 식당은 사실 테이블도 많지 않고 그냥 고즈넉하게 밥먹기 딱 좋은 곳인데요. 김치두루치기에 라면사리까지 시키면 딱 좋은 곳입니다. 밥집으로 좋은 것이 여기는 셀프 코너에서 먹고 싶은 만큼 밥을 덜어먹을 수 있어서 혼밥하기도 괜찮겠더라구요.

밑반찬으로는 오이고치와 낙지젓갈 등 뿐이라 살짝 실망하실 수도 있는데 그래도 맛집이라니 기다려서 나온 김치두루치기! 일단 육안으로 보이는 것이 큼지막한 돼지고기에 적당한 비계가 딱 호불호 없는 그런 김치두루치기입니다.

워낙 김치찌개 집은 조미료로 맛을 낸 곳이 많은데 여기는 특이하게 다른 곳과 다르게 단맛이 별로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발효된 김치 특유의 신맛이 밥 한공기 뚝딱하게 만드는 곳이더라구요. 맛의 비결은 양념장을 발효시켜서 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반주로 소주 보다는 소맥이 훨씬 더 잘 어울립니다. 참고하세요)

보통 엄마가 해 준 맛이라는 표현을 하는데 여기는 할머니가 해 준 그런 김치찌개 맛입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맛의 깊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요즘은 만나기 쉽지 않은 한국인이라면 호불호 없는 김치찌개입니다. 1인분도 포장 및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쁢깔꼬울루우 메뉴

  • 김치두루치기 가격 10000원
  • 두부사리 3000원
  • 라면사리 1000원
  • 콜라 2000원 (페트병)
  • 원산지 돼지고기 국내산, 직접 담근 김치 (국내산 배추 +고추가루), 쌀 등

매장 방문과 다르게 배달의 민족 가격은 좀 차이가 있는데요. 배달의 민족에서는 생김치 1kg도 따로 팔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배달의 민족 뿖깔꼬울루우 메뉴

  • 생김치 1kg 12000원
  • 큰 밥 1500원
  • 김치두루치기 2인 + 생김치 1kg + 큰 밥 2개 + 밑반찬 : 38000원
  • 김치두루치기 1인 + 계란찜 : 21500원

포장하는 것보다 살짝 비싸보이지만 방문하면 김치두루치기가 만원이니 생김치까지 32000원에 큰 밥 2개 3000원 하면 35000원이라 배달비를 생각하면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배민 메뉴 가격은 조합마다 다르니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저는 가게에서 먹어서 배달양은 잘 모르는데 친구 말로는 1인분은 보통 성인 남자 기준으로 혼자 먹기에는 살짝 많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3~4명이서 2인분에 다른 반찬이랑 먹으면 딱 맞는 수준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 참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배달을 하면 라면사리가 없습니다.

대신 배달에는 곱창김이 세트로 들어가 있는데 김치찌개 돼지고기를 김에 싸먹는 것 또한 별미라고 합니다. 김에는 못 싸먹어봐서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김치찌개에 라면사리가 역시 최고죠. 오랜만에 기분 좋은 김치찌개였는데 될 수 있으면 저는 방문해서 드시길 추천합니다.

배달은 못 먹어서봐서 비교를 못했지만 역시 그래도 부르스타에 끓여먹는 김치찌개보다는 못하다고 친구가 그러더라구요. 화곡동에서 가볍게 먹을 메뉴를 찾으신다면 쁢깔꼬울루우 김치두루치기 드셔도 후회하지는 않으실 거라고 봅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만원이면 괜찮죠~

*이븐하게 뜻 이븐하게 익지 않았다?

Leave a Comment